본문 바로가기

뉴스

여자 컬링, 세계선수권 준결승서 캐나다에 연장 패…중국과 동메달 결정전

0
댓글0
스포츠투데이

사진=2025 LGT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인턴기자] 여자 컬링 대표팀이 국내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다시 만난 세계 1위 캐나다에 지며 결승행에 실패했다.

스킵 김은지, 서드 김민지, 세컨드 김수지, 리드 설예은, 핍스 설예지로 구성된 한국은 22일 경기 의정부실내빙상장에서 열린 2025 LGT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준결승에서 캐나다에 5-6으로 패했다.

한국은 앞서 라운드로빈으로 진행된 예선에서 10승 2패를 기록하며 2위로 준결승에 진출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예선 1위와 2위가 4강에 직행하며, 3~6위는 플레이오프를 통해 준결승 진출을 다툰다.

이번 세계선수권대회는 지난 2009년 강릉 대회 이후 16년 만에 한국에서 열렸다.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출전권이 걸린 중요한 대회로, 지난해 세계선수권대회와 올해 대회 성적을 합산해 상위 8개국이 올림픽 본선 티켓을 얻는다.

지난 대회에서 동메달을 수확한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도 4위 이상의 성적을 거두며 4회 연속 올림픽 출전 티켓을 획득했다.

올림픽 출전권을 얻은 한국은 내친김에 우승도 노렸다. 준결승 상대 캐나다는 지난 19일 11-7로 꺾은 바 있었으나 이날은 연장 접전 끝에 아쉽게 패했다.

한국은 8엔드까지 4-3으로 앞섰지만 9엔드 캐나다의 후공에서 2점을 내주며 역전 당했다.

이어진 10엔드에서 후공을 잡은 한국은 1점을 추가해 5-5 동점을 만들었고,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갔다.

상대 후공으로 시작된 연장 엔드에서 한국은 더블 테이크아웃에 실패하며 결국 캐나다에 1점을 내줬고,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한편 한국은 23일 오전 10시 스위스전에서 패한 중국과 동메달 결정전을 치른다.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인턴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더팩트'아쉽다 8호골!'...'손흥민 풀타임' 토트넘, 첼시와 '런던 더비' 0-1 敗
  • 엑스포츠뉴스"이강인, 맨유서 쿠데타 일으킬 것"…박지성 후계자 탄생?→"에이전트, EPL 구단들과 미팅"
  • OSEN“내 밑에서 콘이나 놓던 놈이 많이 컸다!” 이정효 감독 대놓고 무시한 현직지도자, 과연 누굴까?
  • 스포츠서울어쩌면 김연경의 은퇴 경기…정관장 투혼 넘어 통합 우승으로 ‘라스트 댄스’ 수놓는다
  • 연합뉴스KIA 위즈덤, '밀어치기 훈련 효과' 톡톡…4연속 홈런 비결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