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틱톡 인수전 가세…독점 없는 알고리즘 제안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AI 검색 스타트업 퍼플렉시티가 틱톡 인수 의사를 공식 발표했다. 21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퍼플렉시티는 틱톡 알고리즘을 재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으며 "빅테크의 독점 없이 혁신을 이끌 적임자"라고 주장했다.

틱톡의 모기업 바이트댄스는 미국 사업 매각을 꺼려왔지만, 최근 미국 대법원이 틱톡 금지를 승인하면서 상황이 급변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틱톡 금지 명령을 75일 연기했지만, 기한이 만료되는 4월 5일 이후 틱톡이 다시 차단될 가능성이 크다.

퍼플렉시티는 이미 올해 1월 틱톡 인수 의사를 밝혔지만, 오라클,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자 컨소시엄 등과의 경쟁에서 밀릴 가능성이 높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퍼플렉시티는 현재 180억 달러 규모의 신규 투자 유치를 논의 중이지만, 틱톡 미국 사업의 가치는 300억~500억 달러로 평가된다.

퍼플렉시티는 2022년 설립 이후 여러 홍보 전략으로 주목받았다. AI 스타트업이 빅테크와 경쟁하는 시대가 열리고 있다. 퍼플렉시티의 틱톡 인수전이 현실화될지는 미지수지만, AI 기술이 플랫폼 경쟁의 핵심 변수로 떠오르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다만, 퍼플렉시티의 이번 틱톡 인수 발표는 실제 인수 의지보다는 또 다른 홍보 수단일 가능성도 제기된다고 더 버지는 분석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푸틴 관저 공격
    푸틴 관저 공격
  2. 2베네수 부두 폭격
    베네수 부두 폭격
  3. 3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4. 4푸틴 돈바스 점령
    푸틴 돈바스 점령
  5. 5유재석 대상
    유재석 대상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