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유미아가 철권 레이나와 만난다

게임톡 최은상 기자
원문보기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유미아의 아틀리에 ~추억의 연금술사와 창환의 땅(이하 유미아의 아틀리에)'와 반다이남코 '철권8' 상호 컬래버레이션이 결정됐다.

21일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와 반다이남코는 유미아의 아틀리에와 철권8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발표했다. 철권8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는 무료 DLC로 배포될 예정이다. 출시 시기는 미정이다.

유머러스한 분위기를 풍긴다. 컬래버레이션 발표와 함께 공개된 홍보 영상에서는 유미아가 헤이하치의 헤어스타일을 한 푸니를 절벽에 떨어트리며 미소를 지으며 끝났다.

상호 컬래버레이션인 만큼 각 타이틀의 캐릭터가 서로의 게임에서 어떤 식으로 비춰질지에 관해 큰 관심이 쏠린다. 접점이 없어보이는 두 게임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체술 등에서 서로 겹치는 요소가 많다.


유미아의 아틀리에 개발사 거스트는 철권 시리즈에 코스튬, 필살기, 그리고 액세서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홍보 포스터에 나온 유미아의 모습이 철권8의 '레이나'와 유사점이 많다. 팬들은 레이나의 미시마류 기술이나 코스튬을 원하고 있다.

반다이남코는 아틀리에 시리즈 관련 아이템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레이나의 컬래버레이션 코스튬이 나오길 원하는 모양새다.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나오길 원하는 이들도 많다. 전례가 있는 만큼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

지난해 12월 스퀘어에닉스 '파이널 판타지16' 컬래버레이션 당시 주인공 '클라이브'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나온 바 있다. 다만 무료 DLC 컬래버레이션인 만큼 유료 DLC에 비하면 규모가 작을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2. 2안양 최재영 디렉터
    안양 최재영 디렉터
  3. 3서울경찰 치안파트너스 맘카페
    서울경찰 치안파트너스 맘카페
  4. 4두산 신인 초청 행사
    두산 신인 초청 행사
  5. 5문인 북구청장 3선 논란
    문인 북구청장 3선 논란

게임톡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