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태원참사피해구제심의위 출범…"차질 없이 피해 지원"

뉴스1 이비슬 기자
원문보기
서울 용산구 이태원 해밀톤호텔 옆 이태원 참사 골목에서 시민이 추모 메모글을 읽고 있다. 2024.10.31/뉴스1 ⓒ News1 장수영 기자

서울 용산구 이태원 해밀톤호텔 옆 이태원 참사 골목에서 시민이 추모 메모글을 읽고 있다. 2024.10.31/뉴스1 ⓒ News1 장수영 기자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10·29이태원참사피해구제심의위원회는 첫 회의를 열고 피해자 지원과 구제를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회 운영 세칙을 정하고 이태원참사 피해자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

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피해자로 인정될 경우 생활지원금 및 의료지원금 지급, 심리·정신 치료, 치유휴직을 비롯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피해자와 피해 지역 주민 심리 안정과 공동체 회복을 위한 지원책도 마련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10·29이태원참사 피해자 권리보장과 진상규명 및 재발 방지를 위한 특별법 제50조에 따라 피해자 구제 및 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위원회는 국무총리 소속이며 정부위원과 인권·생활지원·법률 분야 민간위원을 포함해 총 9명으로 구성했다.


심영재 10·29이태원참사피해구제추모지원단장은 "피해자, 유가족과 긴밀히 소통하면서 피해 지원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