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강득구 “민주당 단식 보기 흉하다는 이낙연, 광화문 한번이라도 나가봤나”

매일경제 김혜진 매경닷컴 기자(heyjiny@mk.co.kr)
원문보기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 출처 = 연합뉴스]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 출처 = 연합뉴스]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이낙연 전 총리겸 민주당 대표께서 우리당 의원들의 단식과 삭발에 대해 보기 흉하다는 말씀을 하셨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참 씁쓸하고 화가 치밀어 오른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 전 대표께 광화문 집회에 한 번이라도 나가보셨는지 묻는다. 윤석열 파면을 염원하는 시민들과 민주당원들의 절박감을 헤아려보셨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적었다.

그는 "정치인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을 누군가가 묻는다면 시민들의 마음을 공감하는 마음과 시대요구를 읽는 힘이라고 대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의원은 "(이 전 대표는) 민주당 소속으로 5선 국회의원과 전남지사를 지냈고, 민주당 대표와 문재인 정부에서 총리까지 하셨다"면서 "민주당 출신 정치인 중 누구보다도 많은 것을 누리셨던 분이 하실 수 있는 말씀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심히 유감"이라고 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를 좋아하는 사람보다 싫어하는 사람이 더 많다고도 하셨는데, 제 얼굴에 침뱉기는 아닌지 한 번 스스로를 생각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지적했다.

강 의원은 "어머니를 여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누군가를 비난하는 글을 올리게 되어 마음이 아프다"면서 "하지만 어제 오후 도저히 몸을 가눌 길 없어 병원 신세를 지면서 동료의원들 특히 함께 단식한 의원분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저를 억누르고 있는데, 이 전 총리께서 해도 너무 했다는 여진이 이 새벽까지 남아 몇 자 적어 올린다"고 덧붙였다.

강 의원은 "이 전 총리께 정중한 사과를 요청드린다"며 "윤석열 파면 촉구 피켓팅 도중에 쓰러져 돌아가신 고 신상길 당원님의 명복을 빌어 주시라"고 촉구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