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블루 아카이브, 미식연구회 새해 의상 전부 받았다

게임톡 정준혁 객원기자
원문보기
- 어떻게 소스 이름이 초코 민트 토마토

- 어떻게 소스 이름이 초코 민트 토마토


신규 캐릭터 이즈미(새해)의 스킬을 보자마자 '보급형 하츠네 미쿠'라는 이미지가 떠올랐다.

넥슨이 18일 모바일 RPG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버에 이벤트 '새해의 아페리티프 ~신년 한판 승부~'의 상설화와 함께 신규 캐릭터 '시시도우 이즈미(새해)'를 공개했다.

이즈미(새해)는 처음 일러스트가 공개됐을 당시 많은 선생님을 경악시켰다. 이즈미(새해)가 손에 들고 있는 타코야키에 민트 시럽이 뿌려져 있기 때문이다. 설정상 괴식을 좋아하는 캐릭터답게 충격적인 비주얼을 선사했다.

EX 스킬 연출에선 일러스트에 그려져 있던 타코야키를 만드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연출을 자세히 보면 이즈미(새해)가 손에 들고 있는 소스의 이름이 '초코 민트 토마토'다.

괴식과는 별개로 스킬은 맛있는 것들로 눌러 담았다. 다만 스킬 효과가 더 이상 구할 수 없는 '하츠네 미쿠'와 동일하다고 봐도 무방하다. 심지어 공격 타입과 방어 타입까지 똑같다. 이정도면 모든 선생님이 하츠네 미쿠의 성능을 맛볼 수 있게끔 설계한 느낌이다.

- 이즈미(새해) 스킬 번역 정보

- 이즈미(새해) 스킬 번역 정보


이즈미(새해)는 스페셜 서포터다. EX 스킬 '셰어 타코야키!'는 이즈미(새해)가 맵에 나타나 원형 범위 내 아군을 회복시켜 준다. 이와 함께 패시브 스킬 '잔뜩 있어!' 효과가 발동된다.


패시브 스킬 '잔뜩 있어!'는 EX 스킬 범위 내에 있는 아군 전원의 공격력을 높여준다. 단, 효과는 범위 안에 있는 동안만 유지된다.

기본 스킬 '거울 떡이야!'는 이즈미(새해)가 일정 시간마다 아군 한 명에게 거울 떡을 던진다. 거울 떡을 받은 아군은 치명 수치가 증가한다. 추가로 거울 떡은 주변에 떡을 받지 않은 인원이 있을 경우 해당 인원에게 전달된다.

서브 스킬 '같이 가자!'는 아군의 받는 회복량을 증가시켜 준다. 치유력이 아닌 받는 회복량이기 때문에 치유력을 높여주는 스페셜 힐러와 조합할 경우 효과가 극대화된다.


이즈미(새해) 스킬 구성을 살펴봤을 때 먼저 든 생각은 '제약해제결전의 덱 압축용 캐릭터'였다. 이즈미(새해) 하나만 넣으면 아군 공증부터 회복, 치명 수치 증가 3가지 역할을 맡기는 게 가능하다. 최소 2명의 캐릭터가 수행하던 역할을 혼자 수행하는 셈이다.

결국 이즈미(새해)는 제약해제결전을 조금이라도 편하게 진행하고 싶다면 뽑아서 손해 볼 일은 없는 캐릭터다. 하지만 제약해제결전 전용 캐릭터인 이상 무조건적으로 뽑아야 할 캐릭터는 아니다.

이즈미(새해)가 하츠네 미쿠의 완벽한 상위 호환이 될지 아니면 하위 호환이 될지 출시 이후 행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정은 양승호 해임
    김정은 양승호 해임
  2. 2이재명 쌍특검 수용
    이재명 쌍특검 수용
  3. 3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4. 4트럼프 그린란드 위협
    트럼프 그린란드 위협
  5. 5장동혁 단식
    장동혁 단식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