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벌써’…개혁신당, 조기 대선 후보로 이준석 선출

한겨레
원문보기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지난달 2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레드로드 버스킹거리에서 현안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운식 선임기자 yws@hani.co.kr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지난달 2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레드로드 버스킹거리에서 현안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운식 선임기자 yws@hani.co.kr


개혁신당이 헌법재판소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이 인용될 경우 열릴 조기 대선 후보로 이준석 의원을 18일 선출했다.



함익병 개혁신당 선거관리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당원 찬반 투표 결과, 이준석 단독 후보가 개혁신당 대선 후보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개혁신당은 지난 16∼17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당 대선 후보로 단독 입후보한 이 의원에 대한 인터넷 찬반 투표를 실시했다. 7만7364명의 당원 중 3만9914명(51.6%)이 투표에 참여했고, 찬성 3만7046명(92.8%), 반대 2868명(7.2%)로 이 의원을 대선 후보로 확정했다.



함 선관위원장은 “작은 정당이지만 큰 선거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해 개혁신당 대선 후보를 미리 선출했다”며 “서두르는 감이 있지 않냐는 의견이 있었지만 지난 박근혜 대통령 탄핵 당시 기존 정당에서 탄핵이 이뤄지기 전에 대선 후보를 정한 선례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탄핵 여부가 결정되면 당은 바로 대선체제로 옮겨가게 될 것”이라고 했다.



손현수 기자 boysoo@hani.co.kr



▶▶한겨레는 함께 민주주의를 지키겠습니다 [한겨레후원]

▶▶실시간 뉴스, ‘한겨레 텔레그램 뉴스봇’과 함께!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한겨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