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대구대, 국·공립 중등교사 및 사립학교 교원 합격자 261명 배출

헤럴드경제 김병진
원문보기
대구대 사범대학 라운지 학생 공부 모습.[대구대 제공]

대구대 사범대학 라운지 학생 공부 모습.[대구대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대는 2025학년도 국·공립 중등교사 및 사립학교 교원 합격자 261명을 배출했다고 17일 밝혔다.

대구대 사범대학은 2025학년도 국·공립 중등교사 임용시험에서 223명의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사립학교 교원으로는 38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사범대학 내 특수교육 관련 학과(특수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 유아특수교육과)는 전국 각지에서 수석 및 차석 합격자를 배출하며 국내 최고의 특수교육 학과임을 입증했다.

올해 국·공립 중등교사 임용시험에서 대구대 유아특수교육과는 서울·경기·인천·강원·대구·경북에서 수석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대구·경북·경남·울산에서 차석 합격자를 배출했다.

초등특수교육과는 대구·울산·제주에서 수석 합격자를, 대구와 경북에서 차석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특수교육과(중등)는 대구와 울산에서 수석 합격자가, 대구에서 차석 합격자가 각각 나왔다.

또 국어교육과(18명), 역사교육과(16명), 물리교육과(12명), 지리교육과(12명), 생물교육과(12명) 등 다양한 전공에서도 다수의 합격생을 배출하며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이로써 대구대 사범대학은 최근 8년간(2018~2025) 국·공립 중등교사 임용 합격자 누적 1964명을 기록했다.

차정호 대구대 사범대학장은 “우리 대학은 매년 수백명의 교원을 배출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교원 양성기관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교육 현장을 이끌어 갈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사범대학은 14개 학과(전공)를 갖추고 있으며 27개 학과(전공)에서 교직과정 및 교육대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교원양성기관 평가에서 두 차례 최우수 양성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최근에는 교육부 교원양성과정 개선대학 지원사업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이끌어 갈 예비 교원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kbj7653@heraldcorp.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