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6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제니, 美 '빌보드 200' 7위…전세계 홀린 첫 정규 '루비'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그룹 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루비(Ruby)'로 계속해서 최고 기록을 세우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6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제니의 첫 솔로 정규 앨범 '루비'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7위로 진입했다. 이는 제니가 해당 차트에서 솔로로 세운 최고 성적이다.

제니는 음악적으로 다양한 재능과 매력을 보여주는 자신의 색을 담은 '루비'로 전 세계 음악 차트를 물들이고 있다. 제니는 '루비'로 올해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초동 판매량(66만 1,130장)을 기록했고,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 3위로 진입하며 K팝 여성 솔로 가수 최고 기록을 썼다.

제니는 음원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like JENNIE)'와 '핸들바(Handlebars) (feat. Dua Lipa)'가 각각 36위와 41위로 진입, '엑스트라L(ExtraL) (feat. Doechii)'이 66위로 총 3곡을 올렸다.

'라이크 제니'는 멜론 TOP100 차트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3위까지 찍었고, 유튜브 뮤직 주간 차트 1위와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하는 등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OA엔터테인먼트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