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폭스바겐코리아, 부분변경 '신형 골프' 출시… 4천만원부터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양정민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8세대 부분변경 모델 '신형 골프'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골프는 글로벌 누적 판매량 3700만대를 넘어선 폭스바겐의 베스트셀러 모델이다. 한국 시장에서도 2024년까지 누적 5만 4644대가 판매되며 수입 컴팩트 해치백 최초로 5만 대 이상의 판매량을 돌파했다.

신형 골프는 EA288 evo 2.0 T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6.7㎏·m의 성능을 발휘한다. 공인 복합연비는 17.3㎞/ℓ로, 1회 주유로 복합 860㎞ 이상, 고속 주행 시 1000㎞ 이상을 주행할 수 있는 우수한 효율성을 자랑한다.


가격은 프리미엄 트림 4007만원, 프레스티지 트림 4396만원이다.

외관 디자인에선 골프 모델 최초로 '일루미네이티드 로고'를 적용해 야간 주행 시에도 강렬한 존재감을 부각시켰다.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3가지 애니메이션 효과를 제공하는 3D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와 신규 디자인의 18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된다. 외장 컬러는 기존 5종에 신규 3종을 추가해 총 8가지 선택지가 주어졌다.

실내에는 10인치에서 12.9인치로 확장된 최신 'MIB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되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에르고액티브 전동시트'가 운전석에 기본 장착된다. 또 새로운 음성 지원 시스템 '보이스 인핸서'를 통해 주행 중에도 뒷좌석 승객과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다.



안전 및 주행 편의 사양으로는 IQ.드라이브가 전 모델에 기본 탑재돼 트래블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등 다양한 주행 보조 시스템을 제공한다.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동급 유일의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가 적용돼 최적화된 야간 시인성을 확보했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출시 기념으로 등록비 200만원 지원, 5년/15만km 무상 보증 연장, 사고 수리 토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신형 골프에 이어 오는 6월 고성능 모델인 '신형 골프 GTI'도 출시할 예정이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골프는 지난 반세기 동안 폭스바겐 브랜드의 중심으로서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합리적인 이동성을 제공해 왔다"며 "신형 골프는 프리미엄 컴팩트 카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