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SBS연예뉴스 언론사 이미지

익명성 뒤에 숨은 대중의 폭력성…'소셜포비아', 개봉 10주년 특별 상영

SBS연예뉴스
원문보기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한국영상자료원(원장 김홍준, 이하 '영상자료원')이 인터넷과 SNS 시대의 사이버 폭력과 집단 심리를 조명하는 홍석재 감독의 영화 '소셜포비아' 개봉 10주년을 맞아 특별상영 및 관객과의 대화를 개최한다.

2015년 개봉한 '소셜포비아'는 한 군인의 자살 소식에 남긴 악플 논란과 이를 둘러싼 인터넷 방송과 커뮤니티 내 여론의 흐름을 따라가며 사이버 폭력과 군중 심리의 위험성을 섬세하게 파고든 작품이다. 저예산 독립영화로 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25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제는 충무로를 이끌어가고 있는 변요한, 이주승, 하윤경 배우의 초기 모습을 한 데 볼 수 있는 소중한 작품이기도 하다.

영상자료원 관계자는 "'소셜포비아'는 단순한 스릴러를 넘어, 현대 사회에서 여론이 형성되고 왜곡되는 과정을 면밀히 보여주는 작품"이라며 "특히 최근 온라인에서 벌어지는 마녀사냥, 가짜 뉴스 문제와 맞물려 더욱 강한 울림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상영 후에는 '소셜포비아'를 연출한 홍석재 감독, 이주승 배우, 김현민 영화기자가 참여하는 관객과의 대화도 마련되어 있다.

ebada@sbs.co.kr

이 영화, 보고 나면 생각이 바뀝니다!
스타 인터뷰 총집합!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SBS연예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