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CBC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늘 금시세는?…금값, 사상 최고치 경신하며 온스당 3천 달러 돌파

CBC뉴스
원문보기

[CBC뉴스] 14일 금시세닷컴 국내 금시세에 따르면 순금시세(3.75g)는 살 때 60만2000원 팔 때 52만원이다.

금값이 관세전쟁 속에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온스당 3천 달러를 넘어섰다. 뉴욕상품거래소에서 4월 만기 금 선물 가격은 전날보다 0.31% 상승해 온스당 3,000.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이 세계 경제에 불확실성을 높이며 안전자산 수요를 자극한 결과다.

금 현물 가격은 지난해 27% 상승한 데 이어 올해 들어서도 약 14%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금값 강세는 미국의 소비자물가와 생산자물가가 시장 예상을 밑돌면서 미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 재개 기대감이 커진 것도 영향을 미쳤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수키 쿠퍼 애널리스트는 "금 상장지수펀드(ETF)를 통한 강한 수요와 중앙은행의 지속적인 매입, 지정학적 불안, 관세 정책 변화가 금 수요를 계속 자극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귀금속 거래업체 얼라이언스 골드의 알렉스 에브카리안 최고운영책임자는 "금값 강세장이 장기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 금 시세가 온스당 3천∼3천200달러선에서 거래될 것으로 예상했다.

BNP 파리바 은행은 이번 주 올해 연평균 국제 금값 전망치를 2천990달러로 이전보다 8% 상향 조정했다. 데이비드 윌슨 선임 상품투자전략가는 "금 시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주도하는 무역 위험을 반영할 것"이라며 "무역 긴장이 지속적으로 고조되지 않는다면 하반기에 금 가격은 추가 상승 모멘텀을 유지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하영수 기자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CBC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