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SBS연예뉴스 언론사 이미지

'진격의 거인', '미키 17' 3천 명차 추격…박스오피스 2위 데뷔

SBS연예뉴스
원문보기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애니메이션 '극장판 진격의 거인 완결편 더 라스트 어택'이 '미키 17'을 3천 명차로 추격하며 화려한 데뷔전을 치렀다.

1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13일 개봉한 '극장판 진격의 거인 완결편 더 라스트 어택'은 3만 7,674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2위로 데뷔했다. 1위 '미키 17'과는 약 3천 명차였다.

'극장판 진격의 거인 완결편 더 라스트 어택'은 개봉일 335개의 스크린에서 904회 상영됐다. '미키 17'은 1,428개의 스크린에서 4,422회 상영됐다. 스크린 수와 상영 횟수 모두 '미키 17'이 4배 이상 많았던 것을 생각하면 사실상 '극장판 진격의 거인 완결편 더 라스트 어택'의 훨씬 좋은 성적이다. 더욱이 메가박스 단독 개봉작인 걸 감안하면 놀라운 활약이다.

'극장판 진격의 거인 완결편 더 라스트 어택'은 이사야마 하지메의 인기 만화 '진격의 거인'을 바탕으로 제작된 TV 애니메이션의 마지막 시즌을 편집한 144분 분량의 극장판이다. 세계의 비밀을 알게 된 뒤 세계를 멸망시키려 하는 엘런과 그런 엘런을 막기 위한 조사병단의 최후의 싸움을 그린다.

'미키 17'이 개봉 이후 한 단 번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200만 관객을 돌파했지만 3주 차에 접어들어 화력이 눈에 띄게 떨어졌다. 맹렬한 기세로 데뷔한 '극장판 진격의 거인 완결편 더 라스트 어택'이 이번 주말 극장가에서 역전극을 만들어낼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 영화, 보고 나면 생각이 바뀝니다!
스타 인터뷰 총집합!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2. 2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러시아 유조선 공습
    러시아 유조선 공습
  5. 5이재명 정부 호남
    이재명 정부 호남

SBS연예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