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명탐정 코난' 성우 이우리, 프리랜서 전환 앞두고 돌연 사망…최연소 성우 비보 '1주기' [Oh!쎈 이슈]

OSEN
원문보기
투니버스 성우 극회 제공

투니버스 성우 극회 제공


[OSEN=장우영 기자] ‘명탐정 코난’, ‘원신’ 등에서 활약한 성우 故이우리가 세상을 떠난 지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2025년 3월 14일은 성우 이우리의 1주기가 되는 날이다. 이우리는 지난 2024년 3월 14일 사망했다. 향년 24세.

이우리의 비보는 사망 하루 뒤에 알려졌다. 동기 성우 이달래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투니버스 11기 소중한 막내 故 이우리 성우가 3월 14일 세상을 떠났음을 알린다”며 “갑작스럽고 안타까운 비보에 동료 성우 및 관계자 모두 슬픔을 숨기기가 어렵다. 유가족의 요청에 따라 평소 팬들을 아끼고 사랑하던 고인의 마지막 소식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달래는 “성우 이우리를 사랑하고 그의 연기를 기억해주는 모든 팬분들에게 사랑하는 동기 우리가 그곳에서 평안히 영면할 수 있기를 함께 기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00년생 이우리는 2021년 CJ E&M 성우극회 11기로 입사했다. 당시 21세의 최연소 성우로 주목 받은 이우리는 게임 ‘원신’의 사이노 역을 맡으며 이름을 알렸고, ‘짱구는 못말려’, ‘명탐정 코난’ 등의 애니메이션과 ‘쿠키런:킹덤’, ‘던전 앤 파이터’ 등의 게임에서 활약했다.

이우리의 사망은 투니버스 전속 성우에서 프리랜서 성우로 변환되기 직전에 알려진 비보라는 점에서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남도형 성우는 “고마웠어 진심으로”라는 고정 댓글로 추모했고, ‘원신’ 북미판 성우 알레한드로 사브도 “너무 슬프다”고 슬퍼했다. ‘원신’ 공식 SNS 계정과 공식 카페에서도 “사이노에게 아름다운 목소리를 녹여주셨던 이우리 성우님께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이우리 성우님을 기리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는 추모 글이 게재됐다. /elnino8919@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