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세계 최대 베팅사이트서 尹 탄핵 기대감 낮아져… 84%→67%

머니투데이 이재윤기자
원문보기
폴리마켓에 게재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인용 가능성에 대한 베팅./자료=폴리마켓

폴리마켓에 게재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인용 가능성에 대한 베팅./자료=폴리마켓


세계 최대 베팅 사이트 '폴리마켓'(Polymarket)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인용 가능성을 67%로 전망했다. 최고 84%에 달했던 이 수치가 10%p(포인트) 넘게 빠졌다.

13일 폴리마켓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30분 기준 '윤 대통령이 4월 이전에 탄핵 될 것인가'(Yoon out as president of South Korea before April?)에 대해 67%가 '탄핵된다'에 베팅했다. 베팅 금액은 1309만만6463달러(약 190억원)다.

폴리마켓은 블록체인 기반 세계 최대 베팅 사이트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주제에 베팅해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과거 조 바이든 대통령이 재선을 포기한 것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러닝메이트로 JD밴스를 선택한 것 등을 예측해 화제가 됐다.

윤 대통령 탄핵에 대한 베팅은 지난해 12월 3일 비상계엄 직후 개설됐으며, 오는 31일 오후 11시 59분(미국 동부 시간 기준)에 종료된다. 만약 윤 대통령이 스스로 대통령직을 내려놓거나 헌법재판소에서 탄핵이 결정될 경우 'YES'(예)에 배팅한 쪽이 이긴다.

헌법재판소가 탄핵을 기각하거나 윤석열 대통령이 나중에 물러나겠다고 발표하면, 'NO'(아니오)에 건 쪽이 승리한다.

이 베팅은 지난달 18일 84%까지 올랐으나 최근 60~70% 수준으로 떨어졌다. 당초 베팅이 처음 올라왔을 때는 60~80%로 등락을 거듭했고, 이후 지난해 12월말 47%까지 떨어졌다가 윤 대통령이 구속되자 80%대까지 올랐다.


헌법재판소는 지난달 25일을 윤 대통령 탄핵 심판 최종 변론기일로 진행했다. 선고일은 정해지지 않았다. 애초 이달 중순 선고 결과가 나올 것이란 전망이 우세했으나 이날까지 일정이 잡히지 않았다.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은 역대 대통령 탄핵심판 중 가장 오랜 기간 평의를 이어가고 있다. 노무현·박근혜 전 대통령의 경우 최종변론부터 선고까지 각각 14일, 11일 걸렸다. 13일 기준 윤 대통령의 탄핵심판 변론이 종결된 지 16일째다.

이재윤 기자 mton@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