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카메라까지 괜찮다니"…폴더블폰 팬 기뻐할 소식[모닝폰]

이데일리 김아름
원문보기
갤럭시 Z 폴드에 200MP 카메라 탑재
UDC 적용 "4MP 해상도 유지 여부는 확인할 수 없지만 센서 개선"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삼성전자(005930)의 갤럭시 Z 폴드 7에 S25 울트라 수준의 향상된 카메라 기능을 적용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샘모바일은 12일(현지시간) 이같이 보도했다.

사진=샘모바일

사진=샘모바일


샘모바일은 “폴더블폰 팬을 위한 좋은 소식이 있다”라며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폴드 7에 고해상도 메인 센서를 포함하여 상당한 카메라 업그레이드를 자랑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갤럭시 Z 폴드 7 카메라 시스템은 현재 갤럭시 S25 울트라에 탑재된 기본 카메라 사양인 200MP가 동일하게 탑재된다. 여기에 △12MP 초광각 카메라 △10MP 망원 센서 △10MP 커버 스크린 셀카 슈터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UDC)가 적용돼 기능이 개선된다.

샘모바일은 “UDC가 4MP 해상도를 유지할지 여부를 확인할 수 없었지만 센서가 몇 가지 면에서 개선됐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예상했다.

현재 나와있는 갤럭시 Z 폴드 6는 50MP 기본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다. 삼성은 갤럭시 Z 폴드 4부터 폴드 시리즈에 50MP 와이드 카메라를 적용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출시된 폴드 시리즈의 카메라 사양을 고려하면 200MP 업그레이드는 중요한 전환이다.


또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SE)은 50MP를 최초로 도입했지만 널리 보급되지는 않았다. SE 모델은 지난해 한국 및 중국에서만 출시됐다. SE 모델이 다른 지역에도 출시될지 여부는 현재로서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올 7월 갤럭시 Z 폴드 7을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갤럭시 Z 플립 7과 동시에 출시될 예정이다.

샘모바일은 두번 접는 3단 폴드 버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샘모바일은 “3개의 패널과 2개의 힌지가 있는 ‘3단 버전’도 개발 중이지만 이는 여름에 나올지, 한국 밖에서도 나올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