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0.3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파로스아이바이오-씨엔알, 고형암 치료제 'PHI-501' 임상1상 위탁계약 체결

전자신문
원문보기
파로스아이바이오 개발하는 난치성 고형암 치료제 'PHI-501'(사진=파로스아이바이오)

파로스아이바이오 개발하는 난치성 고형암 치료제 'PHI-501'(사진=파로스아이바이오)


파로스아이바이오가 국내 임상시험수탁(CRO) 기업 씨엔알리서치와 난치성 고형암 치료제 'PHI-501' 임상 1상 시험 수행 위탁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임상 1상에서 PHI-501 치료 효과와 안전성, 내약성(약물 투여 시 환자가 부작용 및 불편을 견딜 수 있는 정도)을 평가한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앞서 지난 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PHI-501 1상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제출했다.

PHI-501은 전임상 연구에서 기존에 치료 선택지가 제한됐던 악성 흑색종과 난치성 대장암에서 치료 효과를 보였다. 회사는 추가적인 플랫폼 적용을 거쳐 난치성 대장암, 악성 흑색종 등 난치성 고형암으로 적응증을 확대했다.

남기엽 파로스아이바이오 신약개발총괄사장은 “씨엔알리서치와 PHI-501 임상 1상에 대한 긴밀히 협력해 고형암 치료제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끌겠다”면서 “PHI-501의 유효한 임상 데이터를 확보해 글로벌 기술 이전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2. 2탁구 임종훈 신유빈 결승 진출
    탁구 임종훈 신유빈 결승 진출
  3. 3하나은행 6연승
    하나은행 6연승
  4. 4은행법 개정안 통과
    은행법 개정안 통과
  5. 5강원 폭설주의보
    강원 폭설주의보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