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안철수, '보수 텃밭' TK 방문…당원·2030 표심 공략

연합뉴스 안채원
원문보기
"일부 의원·지지층, 헌재 압박 안돼"…與강경파와 거리두기
안철수 의원,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방문(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12일 대구 중구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을 방문해 정우진 병원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5.3.12 psjpsj@yna.co.kr

안철수 의원,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방문
(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12일 대구 중구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을 방문해 정우진 병원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5.3.12 psjpsj@yna.co.kr



(서울=연합뉴스) 안채원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로 꼽히는 안철수 의원이 12일 '보수 텃밭' 대구·경북(TK) 지역을 방문했다.

안 의원은 이날 대구동산병원에서 TK 방문 일정을 시작했다. 대구동산병원은 대구에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었던 지난 2020년 안 의원이 부인 김미경 교수와 여러 차례 의료봉사활동을 했던 곳이다.

대구동산병원을 첫 일정으로 삼아 자신의 정치적 자산 중 하나인 의료인 이미지를 부각하는 한편, 최근 의정 갈등 사태의 '중재자' 모습도 강조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안 의원은 이어 대구시당 당원 간담회에 참석한 뒤 경북대학교 강연, 언론 인터뷰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당원 및 20·30세대와 접촉면을 늘려 보수층은 물론 중도층까지 아우르겠다는 뜻으로 읽힌다.

안 의원은 이날 윤석열 대통령과 일부 지지층·의원들을 향해 헌법재판소 탄핵 심판 결과를 받아들이자는 취지의 메시지를 내며 당내 강경파와 거리를 뒀다.

안 의원은 페이스북에 "부디 윤석열 대통령께서는 헌재 심판을 승복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통합과 화합의 행보로 국민을 달래달라"며 "그것이 국가 지도자의 바람직한 모습"이라고 적었다.


안 의원은 "일부 우리 당 의원들과 지지자들이 헌법재판소를 거세게 압박하는 것은 적절치 않은 모습"이라며 "여야 정치인들도 이제 헌법재판소의 심판은 그들에게 맡기고, 정치인 본연의 자세로 돌아와 국민의 세비로 마련해 준 일터인 국회에서 국민을 위해 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chaew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4. 4오세훈 용산전자상가
    오세훈 용산전자상가
  5. 5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