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단독] 엔하이픈 선우, 삼성서울병원에 1억 원 기부…아무도 몰랐던 조용한 선행

매일경제 금빛나 MK스포츠 기자(shine917@mkculture.com)
원문보기
오른손이 한 일을 왼손도 모르게 실천했다. 엔하이픈 선우(본명 김선우)가 형편이 어려운 환자들을 위한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11일 MK스포츠 취재 결과, 엔하이픈 선우는 지난해 12월 삼성서울병원에 ‘환자행복기금’ 명목으로 1억 원을 쾌척했다. 선우가 기부한 1억 원은 환자 치료비 지원 및 환자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쓰일 전망이다.

이번 기부는 연말연시, 형편이 어려워 쉽게 치료받지 못하는 환자들을 돕고 싶다는 선한 뜻에서 비롯됐으며, 기부 사실이 외부에 따로 알려지지 않도록 회사에도 알리지 않고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엔하이픈 선우(본명 김선우)가 형편이 어려운 환자들을 위한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사진=천정환 기자

엔하이픈 선우(본명 김선우)가 형편이 어려운 환자들을 위한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사진=천정환 기자


선우의 조용한 기부는 정기적으로 공개되는 삼성서울병원 홈페이지 기부자 명단에, 그의 이름이 올라오면서 뒤늦게 밝혀졌다.

선우가 속한 엔하이픈은 독보적인 음악과 퍼포먼스로 ‘K-팝 톱 티어 그룹’으로 꼽힌다. 지난해에만 총 545만 장 이상의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고, 국제음반산업협회(IFPI)의 ‘2024년 글로벌 앨범 세일즈 차트’와 ‘2024년 글로벌 앨범 차트’에서 각각 2위, 4위에 올랐다. 이는 K-팝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다.

엔하이픈은 월드투어 ‘WALK THE LINE’으로 전 세계 곳곳에서 활약 중이다. 이들은 올 7월 해외 아티스트로서는 데뷔 후 최단기간 일본 스타디움 입성을 앞두고 있다. 또한 4월 12일과 19일에는 K-팝 보이그룹 최단기간에 미국 최대 규모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무대에 오른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정관장 가스공사 역전승
    정관장 가스공사 역전승
  3. 3우크라이나 유조선 공습
    우크라이나 유조선 공습
  4. 4레오 7000득점
    레오 7000득점
  5. 5황희찬 울버햄튼 회장 교체
    황희찬 울버햄튼 회장 교체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
[단독] 엔하이픈 선우, 삼성서울병원에 1억 원 기부…아무도 몰랐던 조용한 선행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