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 '갤S25 울트라', 美 컨슈머리포트 1위…英은 아이폰 제쳐

머니투데이 윤지혜기자
원문보기
삼성전자는 미국 컨슈머리포트 3월 스마트폰 평가에서 1위를 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미국 컨슈머리포트 3월 스마트폰 평가에서 1위를 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S25 울트라'(이하 갤S25 울트라)가 미국 소비자전문지 컨슈머리포트의 3월 스마트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S24 울트라'(갤S24 울트라)도 컨슈머리포트 스마트폰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갤S25 울트라는 총점 87점으로, '아이폰15 프로맥스'와 동점을 받아 공동 1위다. '갤럭시 S25+'는 86점을 기록하며 갤S24 울트라, '아이폰16 프로맥스'와 공동 3위를 기록했다.

갤S25 울트라는 컨슈머리포트의 평가항목 10개 중 성능, 후면 카메라 이미지 품질, 디스플레이, 내구성, 사용 편의성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5점을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테스트한 스마트폰 중 가장 최고 성능의 카메라 시스템을 갖췄다"며 "최고급 카메라와 큰 디스플레이를 갖춘 프리미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찾는 사람에게 적합하다"고 호평했다.

갤S25 울트라는 지난 유럽 5개국(이탈리아, 스페인, 벨기에, 포르투갈, 스웨덴) 스마트폰 평가 1위에 이어 영국과 덴마크 소비자연맹지가 꼽은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선정됐다.

갤S25 울트라와 갤S25+는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에서 총점 85점을 받아 공동 1위에 올랐다. 덴마크 소비자연맹지 '탱크'에서도 갤S25 울트라는 총점 84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 공동 2위는 82점을 받은 갤S25+, 갤S24 울트라, 아이폰16 프로맥스다.

위치는 갤S25 울트라에 대해 "최신 갤럭시 AI 기능을 제공한다"라며 "가장 추천할만한 제품인 '베스트바이'에 선정한다"고 평가했다. 탱크도 "갤S25 울트라는 One UI 7을 기반으로 갤럭시 AI 기능을 더욱 확장시켰다"며 "강력한 AP칩셋을 탑재해 모든 성능 테스트에서 매우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분석했다.

윤지혜 기자 yoonji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수정 모친상 비보
    임수정 모친상 비보
  2. 2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3. 3박보검 보검 매직컬
    박보검 보검 매직컬
  4. 4판사 이한영 시청률
    판사 이한영 시청률
  5. 5손흥민 후계자
    손흥민 후계자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