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美 인태사령부, 北 미사일 도발 규탄…"불법행위 자제 촉구"

연합뉴스 박성민
원문보기
북한, 서해상으로 미상 탄도미사일 수발 발사(평택=연합뉴스) 권준우 기자 = 북한이 서해상으로 미상 탄도미사일 수발을 발사한 10일 경기 평택시 캠프 험프리스에 패트리엇 미사일이 배치돼 있다. 2025.3.10 stop@yna.co.kr

북한, 서해상으로 미상 탄도미사일 수발 발사
(평택=연합뉴스) 권준우 기자 = 북한이 서해상으로 미상 탄도미사일 수발을 발사한 10일 경기 평택시 캠프 험프리스에 패트리엇 미사일이 배치돼 있다. 2025.3.10 stop@yna.co.kr



(워싱턴=연합뉴스) 박성민 특파원 = 미군 인도태평양사령부는 1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처음으로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하는 도발을 한 것을 규탄했다.

인태사령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우리는 북한이 복수의 탄도 미사일을 발사한 것을 인지하고 있으며, 한국과 일본, 그리고 지역의 다른 동맹 및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미국은 이러한 행동을 규탄하며, 더 이상 불법적이고 불안정을 야기하는 행위를 자제할 것을 북한에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인태사령부는 또한 "이번 사건이 미국 국민이나 영토, 우리의 동맹에 즉각적인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평가하지만, 우리는 계속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다"며 "미국은 한국과 일본을 방어하겠다는 철통같은 약속을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한국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후 1시50분께 북한이 황해도 내륙에서 서해 방향으로 발사한 미상의 탄도미사일 수 발을 포착했다고 밝히면서 해당 미사일이 사거리 300㎞ 이하인 근거리탄도미사일(CRBM)일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도발은 지난 1월 14일 이후 근 두 달 만이며, 같은 달 20일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처음이다.

min22@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2. 2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이해찬 국내 이송
    이해찬 국내 이송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