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주광덕 시장 "함께하는 열린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아시아경제 이종구
원문보기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여성 발달장애인 꿈 응원 자선 공연
‘Girl’s Girl Charity Party’ 개최
경기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소영)은 지난 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여성 발달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자선행사 ‘Girl’s girl Charity Party’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지난 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자선행사 ‘Girl’s girl Charity Party’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 제공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지난 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자선행사 ‘Girl’s girl Charity Party’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 제공


이번 행사에는 줌바댄스를 사랑하는 지역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리카 줌바댄스 강사를 비롯한 국내외 줌바댄스 마스터들과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줌바댄스 수강생들이 함께 무대를 꾸몄다.

특히 복지관의 장애인어울림평생학습 수강생 4명이 무대에 올라 직접 공연을 선보이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행사 수익금(티켓 판매 수익 약 2000만원)과 후원 모금으로 마련된 기금은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 국제 NGO 지파운데이션에 기부되며, 기부금은 여성 발달장애인의 문화·여가 활동 지원 및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의 위생·의료·교육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소영 관장은 “이번 행사는 여성 발달장애인들이 무대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치며 성취감을 느끼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해 더욱 많은 사람이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오늘 자선 파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줌바댄스를 통해 장애인의 문화·체육 활동 기회를 넓혀준 에리카 강사에게 감사드린다”며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하는 열린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2. 2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3. 3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4. 4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5. 5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