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스타벅스, '일회용 컵 없는 날' 개편…'스크래치 이벤트' 도입

이데일리 한전진
원문보기
에코별 1개 지급·아메리카노 쿠폰 증정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0일부터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을 개편해 ‘스크래치 이벤트’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일회용 컵 없는 날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일회용 컵 없는 날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매월 10일인 일회용 컵 없는 날에 개인 다회용 컵으로 음료를 주문한 스타벅스 카드 결제 고객에게 에코별 한개를 즉시 제공하고 스크레치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스타벅스 에코별은 스타벅스에서 개인 컵을 사용할 때 적립할 수 있는 보상을 말한다.

스크래치 이벤트는 스타벅스 앱(애플리케이션) 내 배너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를 통해 별 또는 톨 사이즈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적립된 에코별 1개당 1회 참여 가능하다. 스크래치를 긁어 당첨된 별 또는 아메리카노 쿠폰은 즉시 지급된다.

기존 일회용 컵 없는 날에는 개인 다회용 컵을 4번 사용해서 모은 별 8개로 아메리카노 한 잔을 교환할 수 있었다.


스타벅스는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고객을 확대하고자 고객 혜택을 늘렸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2018년부터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을 펼치면서 고객 혜택을 강화 중이다. 이에 따라 개인 컵 사용량은 2021년 2188만건에서 작년 3371만건으로 연평균 15% 이상 성장했다.

앞서 스타벅스의 캠페인 개편이 있었던 작년 5월부터 올해 2월까지 10개월간 개인 컵 이용 건수는 개편 전 10개월과 비교해 31% 늘었다.

김지영 스타벅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팀장은 “고객들이 즐겁게 개인 다회용 컵 이용에 동참하고 더욱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캠페인을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개인 다회용 컵 사용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민주당 패스트트랙 충돌
    민주당 패스트트랙 충돌
  2. 2수원FC 강등 후폭풍
    수원FC 강등 후폭풍
  3. 3이준호 캐셔로 관전포인트
    이준호 캐셔로 관전포인트
  4. 4김병기 의혹 논란
    김병기 의혹 논란
  5. 5예스맨 MC
    예스맨 MC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