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의사회는 9일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에서 2025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 뉴스1 |
(수원=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경기도수의사회가 올해 동물사랑 봉사활동, 건강 캠페인 등 공익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수의사회는 9일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에서 2025년도 정기총회 및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4년도 사업실적 및 2025년도 사업계획안 등을 보고했다.
수의사회는 지난해 수원 지역에 숙원사업이었던 회관을 마련하고, 수의료복지 향상을 위한 각종 사업을 진행했다.
올해도 동물사랑 봉사활동, 건강바우처사업, 반려동물 문화교실 등 기존 공익사업을 더욱 내실화할 계획이다. 경기북부지역에 수의사회 건립 기반도 조성할 예정이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 회장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수의사회가 신중하고 지혜롭게 대처해 나가면서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기 경기도의원이 9일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에서 열린 2025년도 경기도수의사회 정기총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
수의사회는 총회에 앞서 우수회원 표창식도 진행했다. 올해 표창대상자는 우수회원에 송회락 수의사, 경기도지사상에 김현주·심항섭 수의사, 경기도수의사대상에 장인성 수의사 등이 이름을 올렸다.
총회에는 김영기 경기도의원, 최이돈 한국동물병원협회 회장, 김지헌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회장, 박정현 인천시수의사회 회장, 김재영 국경없는 수의사회 회장, 최영민 전 서울시수의사회 회장 등이 참석해 수의계 발전을 기원했다.
우연철 대한수의사회 부회장은 축사에서 "동물병원 진료기록 공개, 수의대 신설, 공직 수의사 처우 개선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적하다"며 "수의사회에서는 이런 과제들을 해결하고, 공직수의사들이 보람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수의사회는 9일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에서 2025년도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 뉴스1 |
한편 이날 연수교육에서는 △염증성 장질환(유현진 닥터캣고양이병원 원장) △신경계 질환(송중현 충남대 교수) △법리에 따른 차트 작성(박희명 건국대 교수) △동물병원 운영체제(헨리유 교수) △동물병원 브랜딩(민경준 인벳츠 대표) 등을 주제로 한 강의가 펼쳐졌다.
행사장에서는 로얄캐닌의 동물병원 전용 처방 사료 '캣 캐디악',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의 내외부구충제 '넥스가드 캣 콤보', 신교무역이 유통하는 후코이단 영양제(보조제) '하이큐펫츠' 등 고양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도 소개됐다.[해피펫]
경기도수의사회는 9일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에서 2025년도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 뉴스1 |
경기도수의사회는 9일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에서 2025년도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 뉴스1 |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