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울산 지역 예술가 창작 지원…'1호 작품 미술장터' 작품 공모

연합뉴스 장영은
원문보기
울주문화재단, 작가 1인 최대 3점 출품받아 균일가로 주민에 판매
'울주문화재단 상복 터졌네'(울산=연합뉴스) 24일 울주문화재단이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가 주관한 우수재단상과 춘해보건대학교의 산학협력 우수기관상을 잇따라 받았다고 밝혔다.2024.12.24 [울주문화재단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울주문화재단 상복 터졌네'
(울산=연합뉴스) 24일 울주문화재단이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가 주관한 우수재단상과 춘해보건대학교의 산학협력 우수기관상을 잇따라 받았다고 밝혔다.2024.12.24 [울주문화재단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주문화재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호 작품 미술장터(시즌2)' 작품을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울주군을 비롯한 울산 지역 예술가의 창작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군민들의 미술품 구매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공모는 오는 4월 8일까지 진행되며, 출품 작품은 4월 1~13일 온라인(e-mail)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작가 1인이 최대 3점까지 출품 가능하며, 선착순 400점이 대상이다. 공공 전시장에서 전시 가능한 시각예술 작품이 공모 대상이다.

모든 작품은 1호 캔버스(규격 22.7cm×15.8cm×높이 3cm)에 작업해 제출해야 한다.

출품 작품은 모두 균일가 11만원에 판매한다. 작품 판매금은 전액 해당 작가에게 지급하되, 기부에 동의한 작가에 한해 판매금 11만원 중 1만원을 사랑의열매 울산공동모금회에 기부한다.


울주문화재단 지역문화 우수사례상 받아(울산=연합뉴스) 울주문화재단 이춘근 대표이사(왼쪽에서 네 번째)가 5일 전주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문화재단 박람회에서 지역소생 분야 지역문화 우수사례상을 수상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울주문화재단은 지난해 박람회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사례상을 받았다. 2023.7.5 [울주문화재단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leeyoo@yna.co.kr

울주문화재단 지역문화 우수사례상 받아
(울산=연합뉴스) 울주문화재단 이춘근 대표이사(왼쪽에서 네 번째)가 5일 전주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문화재단 박람회에서 지역소생 분야 지역문화 우수사례상을 수상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울주문화재단은 지난해 박람회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사례상을 받았다. 2023.7.5 [울주문화재단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leeyoo@yna.co.kr


선정된 작품은 5월 13일부터 6월 21일까지 울주문화예술회관 채움갤러리에서 전시 및 판매된다.

전시 기간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관람할 수 있고, 월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이다.

이춘근 울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미술장터는 울주군을 포함한 울산 지역 예술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선보이고, 군민들에게 예술작품 구매 문화를 확산시키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예술가의 참여와 주민들의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you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