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한국 애니 새 역사 '퇴마록', 3040 인기 넘어 글로벌 시장까지 넘본다

스포츠조선 조민정
원문보기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국산 애니메이션 '퇴마록'이 원작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며 극장가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993년 출간 이후 1000만 부 이상 판매된 이우혁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퇴마록'은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며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8일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퇴마록'은 개봉 첫날인 지난달 21일 박스오피스 2위로 출발한 후 꾸준히 3위권을 유지하며 누적 관객 수 33만8301명을 돌파했다. 이는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 등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들과의 경쟁 속에서 이뤄낸 성과이기도 하다.

열화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티빙은 '퇴마록'을 콘셉트로 한 오컬트 액션 어드벤처 예능 '신: 퇴마록'(가제)을 2026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J ENM이 제작을 맡은 '신: 퇴마록'(가제)은 원작의 핵심 설정을 차용해 예능으로 구현하는 오컬트 액션 어드벤처 프로그램이다. 원작 IP 사용 계약을 마친 것은 물론, 이우혁 작가가 직접 자문을 맡아 세계관을 보다 정교하게 구축할 예정이다.

티빙 측은 '신: 퇴마록'(가제)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고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우혁 작가의 독창적인 세계관이 예능 콘텐츠로 어떻게 구현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최근 영화 '파묘'를 비롯해 K-오컬트 장르가 인기를 끌면서 '신: 퇴마록'(가제) 역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환승연애', '여고추리반' 시리즈 등 차별화된 예능 콘텐츠로 두터운 팬덤을 확보한 티빙이 이번에도 또 하나의 시그니처 콘텐츠를 탄생시킬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신: 퇴마록'(가제)은 2026년 티빙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