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스플릿 픽션, 2025년 출시 게임 중 최고점 받아

게임톡 홍수민 기자
원문보기

잇 테익스 투 개발사의 신작 '스플릿 픽션'이 메타크리틱 91점으로 올해 현재까지 나온 게임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스플릿 픽션은 작가 지망생 미오와 조이가 '생각한 이야기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기계'에 사고로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두 주인공의 구상으로 이루어진 시뮬레이션 세계를 여행한다는 콘셉트다. 회사의 음모를 저지하고 현실 세계로 귀환하는 것이 목적이다.

개발사 헤이즈라이트 스튜디오는 지난 2021년 협동 게임 잇 테익스 투로 최다 GOTY를 수상한 바 있다. 스플릿 픽션은 전작에서 더욱 발전해 협동 게임, 플랫포머의 진수를 보여줬다는 평가다. 메타크리틱 91점으로 올해 발매된 게임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스플릿 픽션은 두 명이 힘을 합쳐 플레이하는 협동 장르로, 스테이지마다 다른 배경과 기믹을 제공한다. 전작과 동일한 플랫포머 기반이지만 스플릿 픽션에서는 그래픽이 좀 더 실사 느낌으로 바뀌었다.

해외 매체들은 미오의 SF 세계관과 조이의 판타지 세계관을 오가며 지루할 새 없이 환상적인 모험이 펼쳐진다며 호평했다. 스플릿 픽션의 각 스테이지는 예측할 수 없는 전개와 독창적인 요소들로 가득하고, 다양한 게임 스타일과 아이디어가 숨가쁘게 변화하며 유저를 즐겁게 한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같이 할 친구, 가족, 연인 등을 구하는 것이 가장 어렵다는 것이 단점이다. 스플릿 픽션은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지원해 전작보다는 좀 더 파티원을 구하는 작업이 수월할 전망이다.

이용자들은 "협동 게임 맛집이 또 한 건 했네", "자기가 잘 하는 것을 더 발전시키기 쉽지 않은데 해냈다", "왼쪽 플레이어는 조종을 잘 하는 사람을 추천", "올해도 GOTY 탈 수 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2. 2안양 최재영 디렉터
    안양 최재영 디렉터
  3. 3서울경찰 치안파트너스 맘카페
    서울경찰 치안파트너스 맘카페
  4. 4두산 신인 초청 행사
    두산 신인 초청 행사
  5. 5문인 북구청장 3선 논란
    문인 북구청장 3선 논란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