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고속道 사고피해 가정 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헤럴드경제 신혜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이달 10~17일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장학재단은 오는 10~17일 고속도로 사고 피해자 또는 피해 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스탠드업(Stand-up)’ 프로그램 7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스탠드업은 고속도로 사고 피해자 또는 피해 가정의 자녀가 사회적으로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5년 프로그램은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운영한다.

선발된 참가자들에게는 취업 특강(입사지원서 작성법, 취업 트렌드 및 전략 등) 및 개인별 맞춤 컨설팅(입사지원서 피드백, 모의면접 등)을 제공한다.

또한 수험서 구입비, 온·오프라인 수강료 및 자격증 응시료 등의 개인별 구직 활동비도 인당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한국도로공사 또는 고속도로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런 가운데 한국도로공사는 1996년 ‘고속도로장학재단’을 설립해 고속도로 교통사고 또는 건설·유지관리 사고 피해자와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7012명에게 약 124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교통사고 이후 트라우마 치유를 위한 ‘안아드림’과 장학생들의 견문 확대 기회를 제공하는 ‘비전캠프’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고속도로장학재단 관계자는 “고속도로 사고 피해자 또는 피해 가정의 자녀들이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때까지 장학재단이 든든한 동반자로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조진웅 은퇴
  2. 2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3. 3여자프로농구 삼성생명 신한은행
    여자프로농구 삼성생명 신한은행
  4. 4인천도시공사 핸드볼
    인천도시공사 핸드볼
  5. 5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