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슬]
[SWTV 스포츠W 노이슬 기자] 방탄소년단 제이홉과 블랙핑크 제니가 동시 컴백한다.
먼저 제이홉은 7일 오후 2시 디지털 싱글 ‘Sweet Dreams (feat. Miguel)’를 전 세계 동시 발표한다. '스위트 트림'이 노래는 사랑하고 싶고, 사랑받고 싶은 그의 진심을 담은 세레나데로 알앤비 대표 가수 미구엘(Miguel)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SWTV 스포츠W 노이슬 기자] 방탄소년단 제이홉과 블랙핑크 제니가 동시 컴백한다.
먼저 제이홉은 7일 오후 2시 디지털 싱글 ‘Sweet Dreams (feat. Miguel)’를 전 세계 동시 발표한다. '스위트 트림'이 노래는 사랑하고 싶고, 사랑받고 싶은 그의 진심을 담은 세레나데로 알앤비 대표 가수 미구엘(Miguel)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제이홉은 첫 월트투어의 포문을 연 ‘HOPE ON THE STAGE’ in SEOUL’(이하 ‘HOPE ON THE STAGE’/'호프 온 더 스테이지 인 서울')에서 '스위트 드림' 무대를 선공개 한 후 "제이홉이 제대로 된 사랑 노래를 한 적이 있나 생각에 작업해서 열심히 써서 나온 곡"이라며 "여러분을 향한 세레나데라고 할 수 있겠다. 이 곡은 미구엘이란 아티스트가 참여해줘서 풍성하고 완성된, 아름다운 곡이 나온 것 같다. 여러분들에 들려드릴 수 있어서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제이홉은 오는 11일 오후 12시 35분 방송되는 현지 미국 NBC 인기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이하 ‘지미 팰런쇼’)에 출연한다. 이날 제이홉은 7일 발표되는 신곡 ‘Sweet Dreams (feat. Miguel)’ 무대를 선보인다.
앞서 제이홉이 피처링 한 돈 톨리버(Don Toliver)의 신곡 ‘LV Bag (feat. j-hope of BTS & Pharrell Williams)’이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 83위로 등장했다. 이 곡은 ‘글로벌(미국 제외)’ 43위, ‘글로벌 200’ 48위에 랭크됐고 ‘랩 디지털 송 세일즈’와 ‘알앤비/힙합 디지털 송 세일즈’에 각각 3위와 5위, ‘디지털 송 세일즈’에 8위로 진입했다. 또한 ‘핫 랩 송’ 15위, ‘핫 알앤비/힙합 송’ 27위를 기록했다.
완전체 방탄소년단 활동을 앞두고, 데뷔 12년만에 첫 월드투어를 시작한만큼, 제이홉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어떤 글로벌 기록을 써 내려갈지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제니는 7일 0시(한국시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제니의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Ruby’(루비)를 발매했다. ‘Ruby’는 타이틀곡 ‘like JENNIE’(라이크 제니)를 포함해 다채로운 장르의 총 15곡이 수록됐고, 제니가 직접 앨범 프로듀싱을 맡아 자신의 아이덴티티와 무한한 음악적 가능성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like JENNIE’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2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제니는 “이번 앨범은 저만의 목소리와 시각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제 이야기를 담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셰익스피어의 희곡 ‘뜻대로 하세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 사랑, 신념, 정점의 주제를 담았다. 극장의 커튼을 여는 것은 제 음악 인생의 새로운 장이 시작되는 것을 상징한다. 이번 앨범 작업은 아티스트로서 성장하고 제 진정한 목소리를 찾는 소중한 과정이었다”라고 첫 솔로 정규 앨범을 발매한 소감을 전했다.
‘Ruby’에는 ‘Intro : JANE with FKJ’, ‘like JENNIE’, ‘start a war’(스타 어 워), ‘Handlebars (feat. Dua Lipa)’(핸들바), ‘with the IE (way up)’(위드 더 아이이 (웨이 업)), ‘ExtraL (feat. Doechii)’(엑스트라L), ‘Mantra’(만트라), ‘Love Hangover (feat. Dominic Fike)’(러브 행오버), ‘ZEN’(젠), ‘Damn Right (feat. Childish Gambino, Kali Uchis)’(댐 라이트), ‘F.T.S.’, ‘Filter’(필터), ‘Seoul City’(서울 시티), ‘Starlight’(스타라이트), ‘twin’(트윈)이 수록돼 제니만의 음악 색깔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차일디쉬 감비노(Childish Gambino), 도이치(Doechii), 도미닉 파이크(Dominic Fike), 두아 리파(Dua Lipa), FKJ, 칼리 우치스(Kali Uchis)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곡도 포함돼 있어 글로벌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앞서 제니는 솔로로 빌보드 ‘HOT 100’ 차트에 네 곡을 진입시켰고,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Ruby’(루비)의 선공개곡 모두 빌보드 ‘HOT 100’ 차트에 차트인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또 지난해 10월 공개된 싱글 ‘Mantra’(만트라)와 ‘Love Hangover (feat. Dominic Fike)’(러브 행오버)가 빌보드 ‘HOT 100’에 차트인한 바 있다. 직접 프로듀싱하며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로 가득 채운 첫 솔로앨범으로 제니가 또 써내려갈 기록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