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일본·영국 ‘경제판 2+2’ 회의 창설…미국 이어 두 번째

헤럴드경제 김진
원문보기
7일 도쿄서 첫 회의 개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지난 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회담한 뒤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EPA]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지난 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회담한 뒤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EPA]



[헤럴드경제=김진 기자] 일본이 영국과 양국 외교·경제 수장이 참여하는 ‘경제판 2+2’ 각료회의를 창설했다.

6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양국 정부는 7일 도쿄에서 경제판 2+2 첫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는 일본 측에서 이와야 다케시 외무상과 무토 요지 경제산업상, 영국 측에서 데이비드 래미 외무장관과 조너선 레이놀즈 상무장관이 각각 참석한다.

일본이 경제판 2+2 회의를 여는 것은, 미국에 이어 영국이 두 번째다. 양국은 이번 회의에서 경제 안보, 에너지 안보, 자유롭고 열린 국제무역, 글로벌 사우스(Global South·주로 남반구에 위치한 신흥국과 개도국을 통칭)를 비롯한 제3국과 협력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라고 일본 외무성이 밝혔다.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는 지난해 11월 브라질에서 개최된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때 만나 양국 간 경제판 2+2 회의 창설을 논의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수정 모친상 비보
    임수정 모친상 비보
  2. 2정유미 검사장 강등 기각
    정유미 검사장 강등 기각
  3. 3이정효 갤럭시
    이정효 갤럭시
  4. 4판사 이한영 드라마
    판사 이한영 드라마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