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VCT 퍼시픽 스테이지 1, 오는 22일 개막...알파-오메가 조 진행

OSEN
원문보기
라이엇 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 제공.


[OSEN=고용준 기자] 젠지에 이어 T1의 마스터스 우승으로 2시즌 연속 마스터스를 제패한 권역인 VCT 퍼시픽이 정규 리그 스테이지1을 오는 22일 개막한다.

VCT 퍼시픽은 라이엇 게임즈가 구축한 발로란트 이스포츠의 구조에 속한 4개의 국제 리그 중 하나이며 다른 리그로는 아메리카스, EMEA, CN 등이 있다. 국제 리그는 마스터스와 챔피언스 등 국제 대회 진출 자격을 얻는 중요한 대회로, 4개 국제 리그의 스테이지 1에서 상위권 성적을 거둔 3개 팀은 오는 6월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리는 마스터스 토론토에 진출한다.

VCT 퍼시픽은 지난 2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마스터스 방콕에서 우승을 차지한 T1을 배출한 리그이며 2024년 하반기에 열린 마스터스 상하이에서는 젠지가 우승하는 등 두 개의 마스터스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탄탄한 국제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VCT 퍼시픽 스테이지 1과 스테이지 2의 진행 장소는 서울 상암 에스플렉스센터 e스포츠 전용경기장이다. 2년전 VCT가 국제 리그를 시작할 때 퍼시픽이 개최된 장소이며 최근에 막을 내린 킥오프도 이 곳에서 열리면서 발로란트 이스포츠 팬들에게는 익숙한 공간이다. 스테이지 1 개막을 맞아 에스플렉스 11층에 전략가 곰과 지원봇 등 VCT 퍼시픽 팬들을 위한 공간이 열린다.

라이엇 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 제공.


22일 개막하는 VCT 퍼시픽 스테이지 1은 5월 11일까지 약 7주 동안 진행되며 12개 팀이 참가, 우승 타이틀과 마스터스 출전권 3장을 놓고 치열한 대결을 펼친다.

12개 팀은 킥오프 성적에 따라 두 그룹으로 나뉘며 각 그룹 안에서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대결한다. 각 그룹 상위 4개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쟁한다. 플레이오프에서 3위 이상의 성적을 거둔 세 팀이 마스터스 토론토에 출전한다. / scrapper@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2. 2그린란드 긴장 고조
    그린란드 긴장 고조
  3. 3블랙핑크 도쿄돔 공연
    블랙핑크 도쿄돔 공연
  4. 4추성훈 야노시호 유튜브
    추성훈 야노시호 유튜브
  5. 5방과후 태리쌤
    방과후 태리쌤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