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7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중년 781명 재취업한 하나금융 일자리 프로그램...‘5060’까지 확대

매일경제 채종원 기자(jjong0922@mk.co.kr)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2025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개강
하나금융 홈페이지 통해 교육 신청 가능



하나금융그룹이 올해도 중장년 세대에게 맞춤형 일자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하나금융은 지난 4일 ‘2025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취업 교육과정을 개강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22년 8월부터 업무 경력이 있는 4050세대의 취업을 돕기 위해 실무업무 등 각종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는 내용이다.

이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 취업 교육, 1:1 밀착 컨설팅부터 양질의 취업처 확보, 담임제 헤드헌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3년간 온라인 기초교육 참여자 4355명, 오프라인 심화교육 이수자 1711명을 배출했다. 작년 말 기준 781명은 취업에 성공했다.

하나금융은 올해 주요 지원 대상을 기존 4050세대에서 뉴시니어로 불리는 5060세대까지 확대한다. 취업 교육과정 뿐만 아니라 개인의 경험, 기술 등을 활용한 재능(기부)형 창업을 모색할 수 있는 창업 교육과정도 있다.

또 중장년층이 관심을 가질만한 헬스케어 영역을 지원분야에 추가했다. 디지털, 강소기업, 관광, 강사에 헬스케어가 더해진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매월 교육과정을 상시로 운영한다. 서울, 인천, 대전, 세종, 전주, 광주, 대구, 부산에서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 홈페이지(hanatn.com)와 하나 파워 온 사이트(hanapoweron.com)를 통해 연중 상시 신청과 수강이 가능하다.

또 지방 거주 중장년과 지역 기업들을 매칭해주는 취업박람회 ‘하나 JOB매칭 페스타’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열린다. 서울, 광주, 대구 등에서 5회 개최한다.

하나금융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작년말 기준 국내 인구의 20%가 65세 이상인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했고 지속된 경기침체로 조기퇴직 및 폐업하는 중장년이 증가하고 있다”며 “새로운 일자리 교육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부각되고 있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4. 4인천도시공사 핸드볼
    인천도시공사 핸드볼
  5. 5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