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퇴마록' 개봉 11일차에 30만 돌파…'파묘' 장재현 감독과 GV도 주목

뉴스1 장아름 기자
원문보기
퇴마록 포스터

퇴마록 포스터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삼일절 연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오컬트 애니메이션 '퇴마록'이 개봉 11일 차에 30만 관객을 돌파했다.

'퇴마록'은 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집계 기준 누적 30만 1397명의 관객을 넘어섰다.

CGV 연령별 예매 분포에 따르면 그간 40대 1위를 차지했던 '퇴마록'은 지난주 대비 20대와 30대 예매 비율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원작 팬들을 넘어 새로운 팬층까지 관객층을 확장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특히 개봉 이후 CGV 골든에그지수 96%의 높은 점수를 유지하며 뜨거운 입소문 열풍을 이끌고 있어 앞으로의 장기 흥행 전망을 더욱 주목게 한다.

이와 같은 흥행세는 '파묘'에서부터 시작된 오컬트 붐이 'K-오컬트의 원조'라 할 수 있는 '퇴마록'에도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퇴마록'의 김동철 감독과 '파묘'의 장재현 감독의 메가토크 또한 오픈 직후 빠른 속도로 매진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만큼, 앞으로의 흥행 추이도 더욱 주목된다.

'퇴마록'은 특별한 능력을 갖춘 퇴마사들이 절대 악(惡)에 맞서는 대서사의 시작을 담은 오컬트 블록버스터다.

aluemcha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