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 AI 폰 주역' 최원준 삼성전자 MX사업부 개발실장, 사장 승진

파이낸셜뉴스 구자윤
원문보기
삼성전자 MX사업부 개발실장 최원준 부사장이 지난 2022년 3월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비아에서 열린 MWC 2023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MX사업부 개발실장 최원준 부사장이 지난 2022년 3월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비아에서 열린 MWC 2023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스마트폰 개발 주역으로 평가 받는 최원준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 개발실장(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사내내부망에 이 같은 원포인트 인사를 공지했다. 최 신임 사장은 승진 후에도 MX사업부 개발실장을 이어간다.

최 신임 사장은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과 함께 지난해부터 본격화된 인공지능(AI) 스마트폰 전략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승진은 갤럭시 S24 시리즈 흥행에 이어 갤럭시 S25 시리즈도 국내 최단 기간 100만대 판매를 돌파한 데 대한 보상으로 풀이된다. 또한 애플,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과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앞서 노 사장도 지난달 18일 열린 이사회에서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오는 19일 정기주주총회 의결을 남겨둔 가운데 이변이 없는 한 연임이 유력하다.

최 신임 사장은 1970년생으로 서울대 전기공학 학사와 석사, 미 스탠퍼드대에서 같은 전공으로 박사를 마쳤다. 이후 카이스트 연구원, 아세로스 커뮤니케이션 시니어 엔지니어, 아미커스 와이어리스 테크놀로지 공동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CTO), 미 컬컴 시니어 디렉터를 지냈다.

삼성전자에는 2016년에 합류해 무선사업부 전략제품개발1팀장, 차세대제품개발팀장을 역임했다. 지난 2022년 12월부터 MX사업부 개발실장을 맡고 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