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K리그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 캠페인, 2024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이데일리 허윤수
원문보기
지난해 9월 울산-강원전서 캠페인 진행
22명이 아닌 1명의 에스코트 키드로 인구 문제 시사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해 HD현대오일뱅크와 함께한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 캠페인이 2024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캠페인 스포츠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시상식이다. 한 해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우수 광고 및 콘텐츠를 선정하는데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는 스포츠 부문 최고상인 그랑프리에 선정됐다.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 캠페인은 지난해 9월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30라운드 울산 HD와 강원FC의 경기에서 진행됐다.

경기 전 선수단 입장 시 양 팀 선발 선수 전원과 에스코트 키드 22명과 손을 잡고 그라운드에 들어서는 것과 달리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만 등장하면서 인구 절벽의 문제점과 미래 세대에 대한 관심을 독려했다.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 캠페인은 연맹과 HD현대오일뱅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K리그 드림어시스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연맹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앞으로도 많은 축구 꿈나무가 그라운드를 가득 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축구 저변 확대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