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MWC 2025] 김영섭 KT 사장 “갤럭시워치 헬스케어 잘 쓴다… 심박수도 측정”

조선비즈 김민국 기자
원문보기
3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25의 삼성전자 부스에서 노태문 삼성전자 MX 사업부 사장(왼쪽)과 김영섭 KT 사장이 전시물을 관람하고 있다. /바르셀로나=김민국 기자

3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25의 삼성전자 부스에서 노태문 삼성전자 MX 사업부 사장(왼쪽)과 김영섭 KT 사장이 전시물을 관람하고 있다. /바르셀로나=김민국 기자



김영섭 KT 사장은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5′ 삼성전자 전시 부스를 방문해 갤럭시 워치를 활용한 헬스케어 기능을 체험하며 관심을 보였다.

김 대표는 3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25의 삼성전자 부스에서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사장)과 삼성전자의 제품과 기술을 관람했다.

김 대표는 부스에 비치된 헬스케어 전시 화면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걸(갤럭시 워치)로 심박수까지 다 본다”고 말했다. 산소포화도 등 정밀한 건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가이드의 설명에는 알고 있다고 답했다.

이날 김 대표는 노 사장과 함께 삼성전자 부스를 돌며 갤럭시 S25 엣지, 갤럭시 AI, 나우브리프, 프로젝트 무한 등 제품을 확인했다. 삼성전자 최초의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보면서는 “선주문해야겠다”며 농담을 건네기도 했다. 김 대표가 “(헤드셋) 무게는 어떤가”라고 묻자 노 사장은 “많이 줄었다”고 했다.

이외에도 김 대표는 AI로 원하는 이미지를 삭제하는 ‘AI 지우기 기능’을 보면서 향후 유용하게 사용해 볼 수 있겠다고 답했다. 부스 투어가 종료된 이후 김 대표는 노 사장과 악수하며 “기술이 날로 일취월장하는 것 같다”고 했다.

김민국 기자(mansa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2. 2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3. 3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4. 4문상호 파면
    문상호 파면
  5. 5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