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몬헌 와일즈, 초반 진행 편안하게 해주는 꿀팁 8선

게임톡 서동규 객원기자
원문보기

캡콤 신작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출시된 직후 출시를 기다리던 게이머들은 게임을 즐기기 바쁘다. 헌터들은 현재 새로운 몬스터를 만나서 헌팅을 즐기며 싱글벙글한 표정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게임을 진행하면 다양한 기능이 해금된다. 게임 초반부부터 해금되는 기능은 향후에도 계속해서 사용할 확률이 높다. 그만큼 유저들이 친숙해질수록 편안한 게임 진행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전작을 해봤다면 익숙할 요소들도 많지만 와일즈에서는 대부분 기능들이 달라졌다. 몇 번 사용해 보면 적응하기 쉽지만 누군가 알려주지 않는다면 모른 채 지나갈 수 있는 편의 기능도 많은 편이다.

게임톡이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확인해도 충분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꿀팁들을 엄선했다. 간단한 설정부터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아이템들, 숙지한다면 확실히 조작이 편안해지는 요소들까지 한눈에 정리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기를 바란다.

① 게임 시작 전 DLC에서 무료 아이템 획득하기


스팀판을 기준으로 현재 무료 DLC를 5개 배포하고 있다. 더욱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는 고해상도 텍스처 팩도 배포 중이다. 나머지 4개는 추가 제스처, 소모품 아이템, 헌터 외형을 재설정할 수 있는 사냥꾼의 차림새 티켓과 아이루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동반자의 차림새 티켓이다.


PC 사양이 부족하다면 고해상도 텍스처 팩을 제외한 모든 DLC 수령을 추천한다. DLC로 얻은 아이템은 베이스 캠프 내 '지원 창구'에서 찾을 수 있다.

② 추천하는 설정 목록

- 세크레트 조작에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타입 2로 바꿔보자

- 세크레트 조작에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타입 2로 바꿔보자


와일즈에는 플레이어를 위한 다양한 설정 기능이 있다. 유저마다 체감은 다르겠지만 대부분 상황에서 도움이 되는 설정이 있기에 몇몇은 변경을 권장한다. 우선 자동 납도 설정은 '자동 납도 안 함'을 추천한다. 무기를 든 상태로 대치하다가 갑자기 납도 한다면 해당 설정 때문일 확률이 높다.


세크레트는 처음 설정 기준으로 별도 조작을 안해도 조금씩 전진을 한다. 자동으로 이동하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세크레트 수동 조작 설정'에서 '타입 2'로 변경하자. 해당 설정으로 변경하면 오로지 플레이어 조작에만 반응해서 움직인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를 플레이했다면 세크레트 호출 조작을 '타입 3'으로 바꾸길 추천한다. '가루크'를 조작할 때와 비슷한 사용감이다.

③ 패스트 트래블 편하게 하는 법

- 좌측 하단 패스트 트래블 목록을 활용하면 좋다

- 좌측 하단 패스트 트래블 목록을 활용하면 좋다


패스트 트래블을 할 때는 월드맵을 열어 직접 찾기보다는 단축키 활용이 더욱 편하다. 키보드 조작 기준 M 버튼을 눌러 월드맵을 열고 A 버튼을 누르면 '패스트 트래블 목록'이 나온다. 이후 F 버튼을 누르면 해금한 패스트 트래블 목록 지점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면 즉시 패스트 트래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④ 남은 식사 시간 확인 가능할까?

- 좌측 상단에서 Ctrl 키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다

- 좌측 상단에서 Ctrl 키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다


필드에 나간 상태에서 Ctrl 키를 꾹 누르면 왼쪽 상단에 식사 버프 남은 시간이 표기된다. 이외에도 퀘스트를 진행중이라면 남은 시간과 수레 횟수를 우측 상단에 표시해 준다. 음식 버프 효과는 베이스 캠프 내에서는 시간이 흐르지 않는다.

⑤ 식량 배급소에서는 공짜 밥이 나온다

- 일정 시간마다 휴대 식량을 지급해 주는 식량 배급소

- 일정 시간마다 휴대 식량을 지급해 주는 식량 배급소


메인 스토리 챕터 1을 진행하다 보면 '식량 배급소'가 해금된다. 해당 배급소 이용 가능 시점부터 대화를 하면 시간이 지날 때마다 '휴대 식량'을 아이템 박스 안에 자동으로 지급해 준다. 식사를 하기 위해서는 별도 재료를 소모할 필요가 있으니 간단하게 식사하고 싶다면 꾸준히 들러서 아이템을 지급받자.

⑥ 예약 구매 특전인 희망의 호석은 초반 편안한 진행 도와준다

- 초반 진행에 큰 도움을 주는 희망의 호석

- 초반 진행에 큰 도움을 주는 희망의 호석


만약 예약 구매를 했다면 지원 창구에서 '희망의 호석'을 받는다. 해당 호석은 '체력 회복량 UP' 스킬과 '연찬'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연찬 스킬은 퀘스트 시간이 경과할 때마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상승하는 스킬이다.

만약 초반부 진행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반드시 장착하자. 오히려 게임이 너무 쉽게 느껴진다면 장착을 해제해도 좋다. 각자 성향에 맞게 활용하길 권장한다.

⑦ 슬링어 자동 조준 방법


슬링어로 아이템을 원거리에서 획득하거나 낙석과 같은 필드 요소를 활용할 수 있다. 그런데 획득하거나 활용하고자 하는 요소가 시야 내에 없어도 상호 작용 가능한 거리에 있다면 사용할 수 있다.

슬링어 조준 상태에서 Q 버튼을 누르면 좌측 UI에 돋보기 아이콘이 표시된다. 만약 사용이나 채집이 가능한 상태라면 원하는 오브젝트를 선택 후 F 버튼을 누르면 시야 내에 있지 않아도 자동으로 조준하고 발사할 수 있다.

⑧ 집중 모드 활용 팁


새로운 전투 기믹인 '집중 모드'는 '상처' 시스템과 밀접하다. 상처는 집중 모드를 활성화한 상태가 아니면 보이지 않는다. 따라서 대부분 무기는 집중 모드를 상시로 사용하는 편이 전투 흐름에 이롭다. 상처는 같은 부위를 지속적으로 공격할 때 발생한다.

상처 부위는 빨갛게 표시되며 해당 부위를 지속적으로 공격하면 '상처 파괴'라는 알림과 함께 추가적인 대미지를 준다. 추가로 상처 부위는 육질이 감소해 더 많은 피해를 가한다. 그러나 상처 시스템의 진가는 '집중 약점 공격'에 있다.

집중 약점 공격은 무기별로 다르지만 공통적으로는 전투를 유리하게 만들어준다. 상처 부위에 집중 약점 공격을 명중시키면 높은 대미지와 함께 경직 효과를 낸다. 대부분 무기에 중요한 공격이나 자원 획득으로 연계시켜준다. 와일즈 초반 전투 흐름이 어렵다면 몬스터 약점 부위를 파악하고 상처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2. 2그린란드 긴장 고조
    그린란드 긴장 고조
  3. 3블랙핑크 도쿄돔 공연
    블랙핑크 도쿄돔 공연
  4. 4추성훈 야노시호 유튜브
    추성훈 야노시호 유튜브
  5. 5방과후 태리쌤
    방과후 태리쌤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