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웨이 언론사 이미지

[카드뉴스]'이러다 나도 걸릴라…' 우울증 예방에 도움 되는 음식 7가지

뉴스웨이 이성인
원문보기










[뉴스웨이 이성인 기자]

국내 우울증 환자는 2023년 기준 108만9919명. 이미 100만을 넘어섰습니다. 우울증은 안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그 어떤 질환 못지않게 예방이 중요한데요.

이에 우울증 예방에 도움 되는 음식들을 살펴봤습니다.

1. 바나나 = 바나나에 함유된 트립토판 성분은 우울하거나 무기력한 마음을 전환시켜주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돕습니다. 또 바나나에는 신경계 안정과 스트레스 감소에 좋은 비타민 B6도 풍부합니다.

2. 다크초콜릿 = 다크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50% 이상인 초콜릿을 말하는데요. 여기 함유된 아난다미드 성분이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합니다. 다크초콜릿 섭취 그룹이 비섭취 그룹보다 우울증 확률이 70% 낮다는 연구도 있죠.

3. 연어 = 연어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은 체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줌은 물론, 뇌세포를 활성화해 기분을 향상시키고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는 역할도 합니다.


4. 아스파라거스 =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 B1, B2, C, K, 칼슘, 철분, 마그네슘, 인, 칼륨,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들 영양소가 신경계를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근대 = 근대는 명아줏과의 두해살이풀로 그 줄기와 잎을 먹습니다. 근대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한데, 이 마그네슘이 바로 스트레스 회복과 우울감 완화에 기여하는 필수 미네랄입니다.

6. 굴 = 굴에 함유된 아연은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또 굴 또한 오미가-3 지방산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정신을 정신을 맑게 유지하는 데 좋죠.


7. 블루베리 = 블루베리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우리 뇌를 보호해주는 과일입니다. 특히 우울증은 뇌 내부의 산화작용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이 그 산화작용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상 우울증 예방에 이로운 음식 7가지를 살펴봤는데요. 이들 음식은 어디까지나 예방 차원일 뿐입니다. 평소 자주 드시되 우울감의 깊이가 심상치 않다면 일단 전문의부터 찾는 게 좋겠습니다.

이성인 기자 silee@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뉴스웨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