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WoW, '언더마인' 대장정 6일부터 스킵 가능

게임톡 최은상 기자
원문보기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시즌2가 시작된 가운데, 언더마인 대장정 부캐 스킵 기능은 3월 6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27일 블리자드는 와우 공식 포럼에서 대장정 스킵 기능이 오는 6일 주간 초기화 이후 적용된다고 밝혔다.

개발진은 "계정 내 한 캐릭터로 언더마인 대장정을 완료하고 나면 부캐를 위한 대장정 스킵 기능이 다음 주부터 활성화될 예정"이라며 "퀘스트 '기회가 폭발할 때'에서 NPC 렌직과 대화 후 '팍스'로부터 대장정을 건너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유저들은 반발했다. 개발진의 공지에 유저들은 "일주일을 기다린 뒤에야 대장정을 건너뛸 수 있는 게 짜증난다", 스킵은 지금 이용 가능해야 한다. 다음 주까지 미루는 이유를 모르겠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시간적으로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다. 다만, 매번 첫 주 차부터 스킵을 지원했고, 이 기능을 미룰 이유가 없음에도 일주일을 연기하니 유저들이 불만을 드러낸 것이다. 기존 유저들 입장에서는 당장 다음 주 던전 파밍을 하느라 바쁘기도 하다.

언더마인 초반 퀘스트 구간이 복잡하고 길다는 점도 유저들의 불만을 증폭시켰다. 퀘스트 보상으로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용맹석'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음에도 유저들이 스킵 기능을 원하는 이유다.


시즌 첫 주차에는 이렇다 할 콘텐츠가 개방되지 않기 때문에 부캐 스토리 스킵까지 모두 놓고 싶은 마음도 있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메인 콘텐츠가 시작되기 전 번거로운 일들을 첫 주 차에 마치고. 2주차를 편하게 즐기고 싶어 한다.

한편, 오는 6일 신화 던전과 함께 '언더마인 해방전선' 공격대 던전이 함께 오픈된다. 일반, 영웅, 신화 난도가 함께 열리고, 공격대 찾기는 첫 번째 지구(1, 2네임드)가 개방된다. 이야기 모드는 오는 13일부터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2. 2그린란드 긴장 고조
    그린란드 긴장 고조
  3. 3블랙핑크 도쿄돔 공연
    블랙핑크 도쿄돔 공연
  4. 4추성훈 야노시호 유튜브
    추성훈 야노시호 유튜브
  5. 5방과후 태리쌤
    방과후 태리쌤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