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신한투자증권 “대면 연금컨설팅, 10명 중 9명 만족”

이데일리 김응태
원문보기
연금컨설팅 고객 심층 조사 결과
고객 과반 예금·현금성자산→금투상품 전환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맞춤형 대면 연금컨설팅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심층 조사를 실시한 결과 고객 만족도가 높아진 것으로 확인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사 대상은 2024년 8월 이후 6개월간 퇴직연금 실물 이전을 진행한 퇴직연금 잔고 1억원 이상의 확정기여형(DC) 및 개인형퇴직연금(IRP) 고객이다. 조사 항목은 △컨설팅 만족도 △투자 정보의 유용성 △상품 변경 여부 △관심 투자 지역 △서비스 신뢰도 등이었다. 설문조사 기간은 이달 12일에서 16일까지로 70%의 응답률을 기록했다.

조사 결과 맞춤형 대면 연금컨설팅 서비스의 만족도 항목에서 ‘매우 만족’ 및 ‘만족’ 응답 비율은 89%를 기록했다. 컨설팅을 통해 제공받은 투자 정보와 전략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다는 응답은 84%로 집계됐다. 컨설팅 이후 실제로 상품을 변경했다는 응답이 61%를 기록했고, 이 중 64%가 예금 및 현금성 자산을 금융투자상품으로 전환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향후 정기적인 맞춤형 대면 연금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의향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90%가 ‘긍정적’이라고 응답했다.

금융투자상품으로 전환한 고객이 선택한 투자상품 유형은 △해외 상장지수펀드(ETF)(47%) △해외펀드(24%) △국내 ETF(19%) △국내펀드(7%) 순으로 집계됐다.

임혁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그룹장은 “연금자산을 키우는 확실한 전략은 단기 수익이 아니라 장기적 관점에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운용전략 제안과 맞춤형 컨설팅서비스가 신한투자증권의 지속적인 강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운구 인천공항
    이해찬 운구 인천공항
  2. 2토트넘 이강인 영입
    토트넘 이강인 영입
  3. 3방탄소년단 월드투어 매진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매진
  4. 4트럼프 하마스 무장해제
    트럼프 하마스 무장해제
  5. 5대구 아파트 화재
    대구 아파트 화재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