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종합] "강지용, 욕하고 죽겠다고 협박"…남편 폭언에 아내 결국 오열 ('이혼숙려캠프')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이민경 기자]
사진=JTBC 예능 프로그램 '이혼숙려캠프' 캡처

사진=JTBC 예능 프로그램 '이혼숙려캠프' 캡처



전 축구선수 강지용이 아내에게 거친 폭언과 극단적인 선택을 하겠다며 협박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27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이혼숙려캠프'에는 결혼 3년 차 전 축구선수 강지용이 아내 이다은과 함께 9기 부부로 출연해 자신들의 이야기를 공유했다.

이들 생활에서 가장 큰 문제는 돈이었다. 이날 공개된 관찰 영상에서 강지용은 아내와 돈 때문에 싸우면서 아내에게 "생각하는 게 진짜 XX", "악마 같은 X", "너 가면 벗어라, XX 짜증 나니까", "독한 X", "개념 없는 X", "XX 같은 X" 등 거친 욕설을 내뱉었다.

사진=JTBC 예능 프로그램 '이혼숙려캠프' 캡처

사진=JTBC 예능 프로그램 '이혼숙려캠프' 캡처



강지용은 그가 약 11년 동안 축구선수로 생활하는 동안 그의 연봉을 그의 부모가 관리했다고 전했다. 그러나 현재 남은 돈은 하나도 없다고 했다. 강지용은 부모에게 "맡겼던 돈을 달라"고 했지만 "돈이 없어서 못 준다"는 답변이 돌아왔다고.

강지용은 현재 화학 물질 제조 공장에 근무 중이었다. 그는 "은퇴를 고민할 때 아내 뱃속에 아이가 있으니 현실적인 생각을 하게 됐다"며 "축구 코치를 하면 아내, 아기와 떨어져야 하니까 전혀 다른 일을 시작하게 됐다. 지금은 월 평균 300 중후반 정도를 번다. 컨디션 좋았을 때는 연봉 1억 5천만 원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사진=JTBC 예능 프로그램 '이혼숙려캠프' 캡처

사진=JTBC 예능 프로그램 '이혼숙려캠프' 캡처



이들은 신혼집 마련부터 결혼 준비, 출산 준비에도 아내의 돈이 들어갔고, 그 과정에서 생활비 명목의 대출 4천만원까지 생겼다고 밝혔다. 시어머니는 '너희 돈 때문에 힘들면 이혼하고 지금 사는 집 보증금으로 남편 빚을 갚아'라고 했다며 이를 들은 아내는 "나는 그게 너무 어이가 없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서장훈은 "신혼집에 아내 돈이 들어갔는데 (시어머니는) 왜 그 집을 팔아서 자기 아들 빚을 같이 갚으라고 하냐"며 답답해 했다.


또 이날 강지용이 아내에게 습관적으로 '죽겠다'며 협박을 했다고도 전해졌다. 아내는 "남편이 금전적 스트레스가 감당이 안 되면 '죽겠다'고 한다"면서 "어느 날은 죽겠다더니 집을 나가 연락이 안 됐다. 그래서 제가 시댁에 연락했더니 '너희 우리가 돈 안 줘서 쇼하는 거 아니냐'고 하시더라"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이어 아내는 "출산 100일 쯤 지나고 남편이 저와 얘기를 하다가 35층 아파트 바깥쪽 난간에 매달려서 '너 똑바로 봐. XXX아'라고 하더라. 그게 너무 트라우마로 남았다"며 눈물을 흘렸다.

서장훈은 강지용에게 "원가족과 거리를 두고 자신과 아내, 딸 이렇게 세 식구가 잘 사는 방법을 연구해야 한다"며 "그동안 평생할 효도를 다 한 것 같다. 부채 의식을 버려라. 원가족과 거리를 두지 못한다면 이 부부가 갈라서는 게 맞다고 본다"고 조언했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