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7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익산시, 개학 앞두고 백일해 주의 당부

더팩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감염력 매우 높은 제2급 법정감염병으로 평균 7~10일 잠복기 거쳐 발생

익산시가 신학기 개학을 맞아 백일해 집단 전파 예방 매뉴얼을 내고 철저한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익산시

익산시가 신학기 개학을 맞아 백일해 집단 전파 예방 매뉴얼을 내고 철저한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익산시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전북 익산시가 개학 시기를 맞아 백일해 집단 전파 예방을 위해 철저한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26일 익산시에 따르면 백일해는 호흡기 분비물이나 비말을 통해 전파되는 감염력이 매우 높은 제2급 법정감염병으로, 평균 7~10일의 잠복기를 거쳐 발생한다.

초기 증상은 콧물과 가벼운 기침에서 시작되며, 이후 '훕' 소리가 나는 발작성 기침이 특징이다.

백일해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개인위생 관리가 중요하다.

손 씻기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씻어야 하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옷소매 안쪽으로 입과 코를 가려 침방울 전파를 최소화해야 한다.

또한 실내 공기 순환을 위해 2시간마다 10분 이상 환기를 해야 하고,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적절한 진료를 받아야 한다.


백일해 기초접종과추가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12세 이하 아동은 개학 전 보건소 또는 병의원에서 접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진윤 익산시보건소장은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경우 백일해에 특히 취약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준수, 마스크 착용 등의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2. 2손흥민 토트넘
    손흥민 토트넘
  3. 3조진웅 소년범 공개 논란
    조진웅 소년범 공개 논란
  4. 4로제 글로벌 히트메이커
    로제 글로벌 히트메이커
  5. 5부산교육대상 4명
    부산교육대상 4명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