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박병희 농협생명 대표 '저출산 극복' 동참…"지원 아끼지 않겠다"

머니투데이 배규민기자
원문보기
출산 축하금 최대 2000만원·직장인 어린이집 4월 오픈

저출생 위기 극복 챌린지에 참여한 박병희 NH농협생명 대표이사(사진 가운데)가 직원들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NH농협생명

저출생 위기 극복 챌린지에 참여한 박병희 NH농협생명 대표이사(사진 가운데)가 직원들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NH농협생명



박병희 NH농협생명 대표이사가 26일 저출생 위기 극복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번 챌린지는 기업 간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저출생 문제 해결과 가족친화 기업문화에 긍정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농협생명은 일과 가정의 균형적인 생활을 위해 복지제도를 운영한다. 주요 제도로는 △ 임직원 출산 축하금 지원 △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휴직 장려 △사내 어린이집 운영 △초등학교 입학 자녀 대상 육아휴직 및 근로 시간 단축 등이 있다.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자녀 수에 따라 출산 축하금을 지급한다. 첫째 아이를 출산하면 500만원, 둘째 800만원, 셋째 1,000만원, 넷째 이상부터는 2000만원을 지원한다.

올해 4월에 개원을 목표로 서대문구 본사 사옥 내 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할 예정이다. 어린이집은 임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자녀 양육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으로 마련될 계획이다. 초등학교 입학기 자녀를 둔 직원 지원을 위해 육아휴직과 근로시간 단축제도를 운영하는 등 가족친화 기업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박병희 대표이사는 "농협생명은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에서 균형을 이루며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가족 친화적인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규민 기자 bkm@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조사
    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조사
  2. 2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3. 3광주 전남 통합특별시
    광주 전남 통합특별시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박나래 전 매니저 논란
    박나래 전 매니저 논란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