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철권8, 시즌2로 정상화되나?

게임톡 문원빈 기자
원문보기

반다이남코가 '철권8' 시즌의 아쉬웠던 요소들을 시즌2에서 대거 개선할 계획이다.

반다이남코는 25일 스페셜 라이브 방송으로 철권8 시즌2 소식을 전했다. 방송에서는 반다이남코 철권8 개발 소속 하라다 카츠히로 PD를 비롯해 마이클 머레이 철권 프로듀서, 이케다 코헤이 철권8 디렉터, 야스다 나오야 철권 마케팅 & e스포츠 프로듀서가 마이크를 잡았다.

시즌2의 핵심 변화는 신규 캐릭터 및 콘텐츠 추가, 대규모 전투 밸런스 조정, 랭크 매치 사양 변경이다. 신규 캐릭터는 봄, 여름, 가을, 겨울로 구분해 출시된다. 첫 번째 시즌2 DLC 캐릭터는 안나 윌리엄스로 결정됐다. 안나 윌리엄스는 시즌2 출시일인 4월 1일에 등장할 예정이다.



- 철권8 안나 윌리엄스 트레일러하라다 PD는 "플레이어가 개성을 과시할 수 있도록 히트 시스템의 전략적 옵션을 확장하고 히트 시스템의 공격 및 방어 균형을 다시 조정할 것"이라고 시즌2 기조를 소개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특수 자세에서도 히트 버스트와 히트 스매시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히트 인게이저 후 앉을 수도 있다. 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변화는 특정 캐릭터만 누릴 수 있있던 파워 크래시 히트 인게이저 연계 삭제다.

DNF 울산 임수훈 선수를 비롯한 많은 프로게이머가 이 문제를 지적한 바 있다. 철권8에서 파워 크래시의 성능이 매우 좋은데 특정 캐릭터만 파워 크래시를 적중시키면 히트 인게이지까지 연결돼 큰 이득을 볼 수 있다는 의견이다. 이를 개발진도 공감했는지 시즌2에서 드디어 수정했다.


캐릭터 밸런스의 상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관련 영상에서는 드라구노프의 디토네이터(우종 236RK)의 지면 판정이 사라졌다. 이에 따라 시즌2에서의 캐릭터 티어에도 큰 변동이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랭크 매치는 새로운 포인트 시스템로 이뤄질 예정이다. 하라다 PD는 "철권력이 더 이상 매칭에 적용되지 않는다. 대신 새로운 매치 메이킹 목적으로 모든 캐릭터 중 가장 높은 랭크가 고려된다. 이에 기존 7계급 하락됐던 서브 캐릭터 랭크는 3~4계급으로 낮아진다. 메인 캐릭터가 보라단(TEKKEN KING)이면 서브 캐릭터는 파랑단인 셈이다. 결과적으로 숙련자들이 서브 캐릭터를 사용해도 더 이상 초보자들과 만나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추가로 랭크 매치에는 동일 등급 매칭 기능이, 퀵 매치에는 계급 제한 옵션이 추가된다. 랭크 매치 포인트는 상위 계급에게 승리하면 더 많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반대로 상위 계급이 하위 계급에게 패배하면 더 많은 포인트를 잃는다.


상위권 유저들의 불만을 유발했던 승급 보너스는 최고 계급 달성 시 1번만 지급된다. 그동안 강등 위기 메시지가 나타나면 강등해서 다시 승리해 보너스 이득을 챙기는 플레이가 성행했는데 그 행위가 차단된 것이다.

최고 계급인 파괴신 이후 8개의 계습이 새롭게 추가되고 연속 승리 메리트와 연속 패배 패널티는 삭제된다. 랭크 매치 포인트 관련 상세 설명은 패치 노트로 공개될 예정이다.

끝으로 하라다 PD는 "고스트 vs 고스트 기능도 3월부터 순차적으로 추가된다. EVO 재팬은 5월 ~ 11월 일정으로, TWT 2025는 4월 e스포츠 토너먼트 포털로 개막한다"며 방송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전참시
    음주운전 임성근 전참시
  2. 2그린란드 긴장 고조
    그린란드 긴장 고조
  3. 3SSG 베니지아노 영입
    SSG 베니지아노 영입
  4. 4세네갈 징계 위기
    세네갈 징계 위기
  5. 5대통령 추경 기회
    대통령 추경 기회

게임톡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