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또 대규모 데이터 유출…'기묘한 이야기' 스포일러 확산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넷플릭스가 대규모 데이터 유출 사고로 '기묘한 이야기' 시즌5의 스포일러가 인터넷상에 퍼졌다. [사진: 넷플릭스]

넷플릭스가 대규모 데이터 유출 사고로 '기묘한 이야기' 시즌5의 스포일러가 인터넷상에 퍼졌다. [사진: 넷플릭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24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약 6개월 만에 또다시 대규모 데이터 유출 사고를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넷플릭스는 이번 사고로 내부 보안 조치에 큰 타격을 입었다. 최초 유출자는 약 90페이지 분량의 기밀 정보가 담긴 문서와 함께 400개 이상의 개별 자산에 접근해 이를 다운로드했다.

유출된 자료에는 올해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의 마지막 시즌에 대한 정보가 포함됐다. 특히 시즌5의 공개일과 스포일러를 비롯한 줄거리 세부 정보 등이 인터넷상에서 공유됐다.

넷플릭스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5와 관련된 소셜미디어(SNS) 게시물을 삭제하는 등 신속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한편 기묘한 이야기 시즌5는 촬영하는 데만 12개월이 걸렸으며, 총 650시간 이상의 촬영 분량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각 에피소드의 러닝 타임은 장편 영화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오세훈 서울시장 용산전자상가
    오세훈 서울시장 용산전자상가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캄보디아 스캠 조직 강제송환
    캄보디아 스캠 조직 강제송환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