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퇴마록', 오컬트 어드벤처 예능 '신: 퇴마록'으로 변신…"이우혁 작가 자문 받는다"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대한민국에 신드롬을 일으켰던 대작 오컬트 소설 '퇴마록'이 티빙 예능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티빙은 25일 2026년 공개를 목표로 이우혁 작가의 소설 '퇴마록'을 콘셉트로 한 새 예능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마성의 스토리텔러 이우혁 작가의 소설 '퇴마록'은 한국형 판타지를 성공적으로 개척했다는 평을 받으며 1000만부의 판매 부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초자연적 존재들과 악령에 맞서 싸우는 퇴마사들의 활약을 그린 '퇴마록'은 많은 팬들을 확보하며 영화와 애니메이션 등으로도 제작됐다.

예능으로는 '신: 퇴마록(가제)'으로 재탄생한다. '신: 퇴마록'은 '퇴마록' 내 세계관을 차용한 오컬트 액션 어드벤처 예능으로, 티빙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최근 영화 '파묘' 등을 통해 유행이 된 오컬트 장르와 K-오컬트의 거장 이우혁 작가의 만남으로 탄생할 오컬트 액션 어드벤처 예능 '신: 퇴마록'을 향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제작을 맡은 CJ ENM은 원작 IP 사용 계약을 마쳤을 뿐 아니라 이우혁 작가의 자문까지 받을 예정으로, '퇴마록'의 세계관이 예능에서 어떻게 구현될지 궁금증을 더한다.

티빙은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 이용자에게 대체 불가능한 콘텐츠 경험을 선사하고 티빙만의 존재감을 확고히 다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 퇴마록'은 2026년 공개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