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6.4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갑질빼고 서로 존중합시다"…경북교육청, 출근길 청렴 캠페인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원문보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4일 교육청 건물 출입구에서 출근중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갑질 예방과 상호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조직내 청렴 의식을 높이고 실천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감사관 직원 등 20여명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건네며 갑질 예방 홍보물을 배부했다. 이를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독려했다.
경북교육청이 직원들을 상대로 출근길에 '갑질빼고 서로 존중합시다'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경북교육청이 직원들을 상대로 출근길에 '갑질빼고 서로 존중합시다'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직장 내 갑질 예방을 위해 제작된 리플릿과 함께 ‘갑질 빼고(-), 배려 더하기(+)’, ‘상호 존중 정답, 갑질 행위 노답’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활용해 캠페인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캠페인 외에도 고위직 대상 갑질 근절 선언식과 청렴 리더십 교육, 세대간 공감을 위한 거꾸로 멘토링 운영, 기관장 릴레이 청렴 메시지 캠페인, 소통?공감의 날 운영 등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이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부패없는 청렴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24년도 공공기관 종합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2등급이 상승하며 종합 청렴도 2등급을 획득했었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2. 2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3. 3린가드 심판 판정 개선
    린가드 심판 판정 개선
  4. 4BNK 김소니아 안혜지
    BNK 김소니아 안혜지
  5. 5가스공사 역전승
    가스공사 역전승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