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고양시 '착한가격업소' 모집…소모품·공공요금 등 인센티브 제공

뉴스1 박대준 기자
원문보기
고양시청사

고양시청사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는 24일부터 ‘2025년도 착한가격업소’를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저렴한 가격과 청결한 위생 상태, 우수한 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우수 업소를 착한가격업소로 지정하고 업소 홍보 및 맞춤형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시민에게 직접 소매 단위로 물품·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서비스 가격이 인근 상권의 평균 가격을 초과하지 않는 개인사업자 및 법인 운영 업소이다.

단, △프랜차이즈 업소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 이력 또는 최근 1년 이내 휴업 이력이 있는 업소 △지방세를 3회 이상 또는 100만 원 이상 체납하고 있는 업소 △영업개시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업소는 신청할 수 없다.

착한가격업소는 가격, 위생·청결 등 업소 이용 전반에 대한 현장 심사를 거친 후 최종 지정된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종량제 쓰레기봉투·소모품·공공요금이 지원되며, 고양시 누리집과 블로그 홍보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된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모집 기간을 대폭 확대해 6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착한가격업소 지정 신청서(양식)를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