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영화의전당, 2025 아카데미 특별전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옥빈 기자] 화제작 <브루탈리스트> <컴플리트 언노운>부터 개봉 전 선보이는 <콘클라베> <에밀리아 페레즈> 등 5편 상영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른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감상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2025 아카데미 특별전 포스터

2025 아카데미 특별전 포스터

영화의전당은 다음 달 2일(미국 현지시각) 제97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앞두고, 주요 부문 후보작을 선보이는 '2025 아카데미 특별전'을 마련했다.

영화의전당 '아카데미 특별전'은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작품들로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2025년에는 판타지, 뮤지컬, 스릴러,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통해 관객들을 찾아간다.

먼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등 1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최다 후보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뮤지컬 영화 <에밀리아 페레즈>가 개봉 전 특별 상영된다.

또 새로운 교황을 선출 과정 속에 종교적 이슈를 넘어 인간 본성을 탐구하는 스릴러 <콘클라베>, 라트비아 역사상 최초의 골든 글로브 수상에 이어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른 애니메이션 <플로우>, 전설적인 오페라 디바 '마리아 칼라스'의 삶을 담아 '안젤리나 졸리'가 주연을 맡은 전기 영화 <마리아>, 그리고 뉴욕의 교도소 수감자가 연극을 통해 새로운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감동 실화 <씽씽>까지 이번 특별전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제2차 세계대전의 상처와 흔적에서 영감을 받아 혁신적인 디자인을 창조해 낸 천재 유대인 건축가 '라즐로 토스'의 이야기를 담은 <브루탈리스트>는 214분이라는 긴 러닝타임과 독창적인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또 대중음악의 역사를 바꾼 아티스트 '밥 딜런'의 청년 시절을 그린 음악 영화 <컴플리트 언노운>에서는 '티모시 샬라메'가 주연을 맡아 기대를 모은다.

실화를 바탕으로 1972년 뮌헨 하계 올림픽에서 벌어진 사상 초유의 테러 인질극을 그린 <9월: 5일: 위험한 특종>, 100년 만에 더욱 강렬하고 매혹적인 리메이크로 돌아온 클래식 공포물 <노스페라투>, 정반대의 성격을 지닌 두 사촌이 할머니의 죽음을 기리기 위해 떠난 여행 속에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리얼 페인>까지 다양한 작품이 상영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2024년 개봉작 중 아카데미 후보에 오른 작품들을 다시 상영하며, 지난해 극장에서 놓친 작품들을 다시 만날 수 있다.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이자 아카데미 시상식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아노라>, 아카데미 역사상 작품상 후보에 오른 7번째 호러 장르 영화라는 기록과 더불어 '데미 무어'가 45년 만에 첫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로 오르며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서브스턴스>,

황홀한 비주얼과 디테일, 웅장한 OST, 배우들의 완벽한 싱크로율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뮤지컬 실사 영화 <위키드>, 로봇 로즈와 아기 기러기의 진실한 우정 이야기로 작년 60만 관객을 돌파한 미국 애니메이션의 명가 '드림웍스'의 작품 <와일드 로봇>, 트럼프 대통령의 젊은 날을 담은 영화 <어프렌티스>도 상영한다.


영화의전당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는 '2025 아카데미 특별전'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특별전을 볼 수 있는 관람권, 포스터, 엽서 등을 증정하는 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2025년 아카데미 특별전'은 아카데미 시상식 (현지시간: 3월 2일)을 앞두고, 주요 후보작을 미리 감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수상 결과를 더욱 흥미롭게 지켜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특별전은 21일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되며, 관람료는 일반 8000원, 청소년 7000원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