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김문수 "윤석열 대통령이 돌아와 국정 정상화되는 게 바람직"

머니투데이 박상곤기자
원문보기
[the300]

(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 안전 점검 당정협의회에 참석해 모두 발언하고 있다. 2025.2.2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 안전 점검 당정협의회에 참석해 모두 발언하고 있다. 2025.2.2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조기 대선 가능성 속 보수 진영 유력 대권주자로 분류되는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윤석열 대통령이 돌아오길 바란다"며 "대통령이 돌아와 국정 안정을 찾고 정상화되는 게 바람직하지 않나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 안전 점검 당정협의회'를 마치고 기자들이 '당 안팎에서 윤 대통령 탄핵 심판 이후 플랜B를 생각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고 묻자 "당에서 생각해야 할 문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장관은 최근 잇따라 국회를 방문하며 정치 행보를 펼치는 것 아니냔 지적에 "해석은 자유다. (기자들을 만나는 것도) 국민을 만나는 심정으로 만나는 것"이라며 "꼭 그렇게 (정치 행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했다.

헌법재판소가 오는 25일을 윤 대통령 탄핵심판 최종 변론기일로 지정한 것에 대해 김 장관은 "졸속 재판"이라며 "자신들 편의에 따라 5000만 국민이 민주적 선거로 뽑은 대통령을 파면하고 그만두라 하는 건 국민들이 볼 때 국민 주권 무시"라고 비판했다. 이어 "우리 국민 인권이 이렇게 무시될 수 있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며 "대통령에 탄핵 심판이 이렇게 가는 데 일반 국민들은 말할 것도 없다"고 했다.

또 김 장관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재판을 보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재판 속도가 얼마나 늦어지고 있고 문제가 많냐"고 말했다.

'탄핵 심판 기각으로 윤 대통령이 복귀할 경우 제2의 비상계엄이 이뤄지는 것 아니냔 우려도 나온다'는 기자들 물음에 김 장관은 "윤 대통령이 계엄을 선포하고 저렇게 감옥 가서 고생하는데 비상계엄을 또 하겠냐"며 "전 감옥 가는 걸 그렇게 어렵게 생각 안 하지만 (윤 대통령은) 자기 평생 이런 고생을 해본 적 없을 것이다. (비상계엄을 또 선포할 것이란) 우려는 전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김 장관은 "다만 국론이 굉장한 정도로 분열될 우려가 있는 것과 이를 어떻게 수습하느냐 부분에 대해선 굉장한 어려움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본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이 윤 대통령과 거리를 두지 않아 중도층 이탈이 가속화하고 있다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 김 장관은 "당이 중도층하고 거리가 멀다는 말은 처음 듣는다"며 "그렇다면 당 지지도가 이렇게 (높게) 나올 수 없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이어 "중도와 보수가 정확하게 뭔지 학술적인 정의와 일반의 공감이 필요하다. 지금은 중도 등 용어가 전부 자기들 편리한 대로 가져다 쓰고 있다"며 "그러니 국민들이 정치를 혐오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장관은 전날인 20일 국회·정부 국정협의회에서 반도체특별법 주 52시간 적용 예외를 두고 여야가 합의하지 못한 점에 대해 "주 52시간 제한을 넓혀나가자는 제안을 거부하는 사람들은 우리나라 산업의 초격차와 발전 이야기를 할 자격이 없다"며 민주당을 겨냥했다.

박상곤 기자 gone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2. 2폰세 WBC 멕시코
    폰세 WBC 멕시코
  3. 3박나래 19금 논란
    박나래 19금 논란
  4. 4박나래 김숙 좋아요
    박나래 김숙 좋아요
  5. 5서해 피격 항소 논란
    서해 피격 항소 논란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